저희 KOREAN LIFE 신문이 오는 9월 1일자로 중국어판 K-POP 신문을 발행하게 되어 한인 사업자분들과 독자분들께 알려 드립니다.

한국어 신문 KOREAN LIFE 창간에 이어 중국어판 “K-POP NEWS”신문을 발행하게 된 배경과 특장점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중국어 신문에 대한 한인 사업자분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식당 사장님께서는 중국 손님이 40% 정도 되는데, 중국 신문이 주간지라 광고비가 비싸고, 언어 문제도 있어서 심리적으로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그 후에 중국 커뮤니티에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를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요청을 여러 사업자분들로부터 듣고, 기왕이면 우리 한인분들에게 필요한 매체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에서 중국어 K-POP 신문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한국인이 발행하는 중국어 신문이니만큼, 신문의 내용은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K-POP 기사를 중점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K-POP의 세계화에 힘입어 특히 많은 중국인들과 아시아인들이 한인들이 운영하는 식당, 식품점, 미장원, 화장품점, 치과, 병원, Beauty Supply, 학원, 부동산 등을 찾고 있으며, 그 숫자는 날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중국어판 K-POP 신문을 통해 중국 커뮤니티에 이 지역 한인들이 운영하는 사업체를 적극 홍보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중국어 광고와 업소탐방 기사 등을 통해 널리 알리겠습니다.

셋째, 중국 커뮤니티에 한국의 대중 문화, 음식, 언어, 예술, 최첨단 기술 등에 대해 꾸준히 알림으로써, 중국 커뮤니티에 한국과 한국인들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호의와 신뢰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더 많은 중국인들이 한인들의 사업체를 찾고, 한인들의 행사에 참여하면서 한인들과 교류하고 유대관계를 맺음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며 상호보완적인 아시안 커뮤니티를 형성해 나가는 가교가 되겠습니다.

넷째, 중국어판 신문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게 되면 그 다음에는 베트남어 신문도 발행하겠습니다. 이 지역의 베트남 인구는 중국 인구에 필적하며 경제력 또한 상당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베트남 역시 K-POP을 비롯한 한국 문화에 매우 호의적입니다. 따라서 중국 커뮤니티에 이어 베트남 커뮤니티에 한인들의 업체를 소개하고 아시안 커뮤니티를 형성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 아시아계 이민의 역사가 깊어지고 아시아계 인구가 증가하면서 조만간 아시아계 미국 대통령이 나오고, 아시아인들이 명실상부한 미국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저희 KOREAN LIFE 신문사는 중국어판 K-POP 신문을 통해 작게는 한인 사업자분들을 돕고, 크게는 아시아인들이 하나로 연합해 가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중국어 K-POP NEWS는 매월 2회 발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리며, 광고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광고문의 T. 980-333-5102
[email protected]

이준길 법학박사(SJD, 금융법전공), 변호사(미국 North Carol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