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6일(금)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은 애틀랜타 시내 Buckhead Club에서 “South Korea: Expanding Business Opportunities” 라는 주제의 경제 협력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애틀랜타 한인 이민 50주년을 맞아 미 동남부 지역과의 무역·투자를 확대하고, KOTRA 애틀랜타 무역관 재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과 World Affairs Council in Atlanta가 함께 개최한 행사였다.

초청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Abby Turano 조지아 경제개발부 부장관을 비롯한 조지아, 앨라 배마 주정부 관계자 및 Les Parrette Novelis 수석부사장 등 한국과 미 동남부에서 활동 중인 양국 경제인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Craig Lesser 前조지아 경제개발부 장관이 진행자로 참석하였고, Tom Croteau 조지아 경제개발부 부장관, Jeff McCorstin UPS 국제통관 부문 사장, Dev Ahuja Novelis 최고재무책임자가 패널로 참석하여 한국과 미 동남부간 무역․투자 환경에 대해 소개하고 기업 투자 성공 사례를 공유하였다.

패널들은 한국 정부 및 미 동남부 지역 정부가 양국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우호적인 투자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만큼, 향후 양쪽 지역의 투자 전망이 밝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KOTRA 애틀랜타 무역관 재개관은 기존 자동차 등 제조업 분야뿐만 아니라 영화, 물류,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로 무역·투자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영준 총영사는 환영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미 동남부 지역간 무역 및 투자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재개관한 KOTRA 애틀랜타 무역관이 양국 기업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여 한-미 동남부 지역간 비즈니스 기회가 보다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국 기업인들이 한국과 미 동남부 지역간 무역 ․ 투자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며, 앞으로도 총영사관에서는 두 지역간 경제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KOTRA 애틀랜타 무역관은 현재 Buckhead 지역에 사무실을 마련하였고, 정식 개관식은 금년 말 또는 내년 초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