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김밥 만들 때, 고기 구워 먹을 때 꼭 필요한 깻잎! 그러나 미국에서는 한국 식품점에 가야만 구할 수 있는 귀한 채소인데요, 깻잎은 오래 보관할 수도 없어 상하기 전에 빨리 먹어야 하는 게 부담이셨죠? 그렇다면 이제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먹다 남은 깻잎의 줄기 부분이 겹쳐지게 가지런히 모아주세요. 지퍼백 모서리에 줄기 부분이 모아지게 넣은 후, 줄기 부분만 잠기게 물이나 사이다를 조금 부어주세요. 냉장고 문 선반 구석에 잘 세워서 넣어 두면 3주 정도 싱싱한 깻잎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단, 씻어서 보관한 깻잎은 흑점이 생길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갈아주고 줄기 끝부분이 까매진 경우 그 부분만 잘라내 주세요. 아래 사진은 씻어서 2주 동안 보관한 깻잎입니다.

만약 깻잎의 양이 아주 많다면 여러 개의 지퍼백에 나눠서 보관하셔도 되고, 또는 플라스틱 용기 바닥에 젖은 키친타월을 깔고 깻잎 줄기 끝부분이 키친타월에 닿게 줄줄이 겹쳐 세운 다음, 비닐봉지를 씌워 보관하셔도 됩니다. 깻잎을 씻지 않고 바로 촉촉하게 밀봉해 보관하시면 신선도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관련 동영상을 보시려면 QR 코드 앱을 하나 다운받으신 후, 아래의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맛있게 깻잎, 이제 더 편하게 활용하세요.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