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CYC Stepping Stone Retreat
NCYC 는 NC지역 청소년들의 영적인 성장과 비전을 위한 수련회이며, 올해로 10년째가 되었다. 이번 여름은 NCYC Stepping Stone One day Retreat이 지난 6월 15일-16일에 걸쳐 한마음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NCYC 징검다리 수련회에는 약 100여 명의 Youth가 참여하였으며, 예배와 찬양, 기도, 교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틀간 진행되었다.

2. KM 청년부 Summer Camp
한마음 KM 청년부는 지난 6월 15일-16일 1박 2일에 걸쳐 윌밍턴 Alice Sission Mission Center에서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예배, 친교, 게임, 밤낚시, 해수욕 등의 프로그램이 알차게 진행되었다. 또한 그동안 학업과 직장 일로 피곤했던 청년들이 쉼을 얻고, 공동체와 교제를 나누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KM 청년부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모임을 갖고 있으며, 이 밖에도 주중 모임과 주일 모임으로 모이고 있다.

3. Hanmaum Summer Camp 시작
6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실시되는 한마음 섬머캠프는 어린 자녀들이 방학 동안 신앙과 공부 및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며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진행되는 캠프가 아니라서 비용이 저렴하고, 내용도 알차게 짜여져 있어 많은 부모님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마음 섬머캠프는 매주 월요일 한 주 단위로 등록이 가능하며, 학년별 선행학습 및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어 참가 학생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교회 홈페이지 (http://rtp.hanmaum.church)에서 얻을 수 있다.

4. 남선교회 Habitat 봉사
한마음 남선교회에서는 지난 6월 23일 토요일, Habitat 봉사를 다녀왔다. 매 분기별로 실시되는 남선교회 Habitat 봉사는 가난한 이웃들에게 집을 지어 주는 일에 동참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한마음 남선교회가 Habitat 봉사에 동참한지 올해로 1년이 지났다. 한마음 남선교회는 이 봉사에 참여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뜻을 두고 있다. Habitat봉사에 참여한 남선교회 회원들은 이 봉사 자체는 육체적인 노동이기에 힘들기는 하지만, 남다른 기쁨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5. 초등부 Tent night
다가올 7월 6일-7일, 초등부의 여름 행사 중 하나인 Tent Night은 초등부 어린이들이 텐트를 치고 하루 숙박을 하면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시절 텐트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행사이다. 이를 통해 어린 아이들이 유대인의 절기인 초막절을 배우며,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베푸신 은혜를 깨닫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신앙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재미와 즐거움을 더하는 행사로 Movie Night, Game 등 초등부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