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은 아이들의 맑은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는 최고의 스포츠이다.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88 양궁 아카데미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소재한 ’88 양궁 아카데미’가 노스 캐롤라이나 랄리 지역에 제2호점을 오픈한다. (이하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88 양궁 아카데미는 지난 2015년 애틀랜타에 개원했으며, 1988년 서울올림픽 양궁 종목에서 금·동메달을 수상한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 윤영숙 감독의 지휘 아래 수많은 State 및 National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메달을 휩쓸어 왔다. 현재 동남부 지역에서 명문 양궁클럽으로 오랜 동안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팀이다.
훌륭한 코치진과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선수 양성에 힘써 왔으며 이를 토대로 애틀랜타 지역의 스포츠 및 커뮤니티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해온 순수 학원 스포츠 기관이다.

경기 후 자랑스런 메달을 목에 건 모습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아이들에게 최고의 스포츠
양궁은 요즘처럼 좁은 실내와 작은 모니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의 시야를 넓은 자연으로 이끌어 내고, 매 순간 단 하나의 초점에 집중하는 훈련을 통해 스트레스 없는 맑은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는 최고의 스포츠다.
특히 88 양궁 아카데미는 성장기의 학생들이 학업과 연계된 인지적,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균형 있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여왔으며, 이러한 노력 덕분에 대다수 학생들이 학업 성적 향상은 물론 대학 진학에 있어서도 매우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콜롬비아대, 텍사스 A&M, 듀크, NYU, 조지아공대, 하버드대, 캘리포니아주립대, 밴더빌트 등 다수의 명문대 합격).

양궁 아카데미에서 열심히 연습 중인 모습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전 세계인들이 인정하는 것처럼 대한민국 국가대표 양궁팀은 명실공히 최정상 팀으로 지난 수십년간 세계 양궁을 이끌어가고 있다. 또한 올림픽과 같은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금·은·동메달을 휩쓸며 국가의 위상을 드높이고, 모든 한국인들에게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줌으로써 한국을 상징하는 인기 스포츠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해왔다.
이런 현상은 미국에서 이민자의 자녀로 살아가고 있는 한인 학생들 사이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88 양궁 아카데미가 소재한 조지아주는 물론이고, 캘리포니아, 뉴저지, 버지니아, 텍사스, 시애틀 등 미국 전역에서 최근 10여년간 유래 없이 많은 ‘코리안 궁사’들이 양성되고 있다.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개원
88 양궁 아카데미는 그동안 양궁을 통한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한인 커뮤티니 발전은 물론, 우리 한인들에게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함양에도 일조해 왔다. 그 결과 많은 한인 자녀들이 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 생활을 해나가고, 대학 진학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됨을 확인하였다. 이제 그 성공을 이곳 노스 캐롤라이나에서도 이어가고자 2호점을 개원하게 되었다.

양궁대회에 출전해 경기를 치르는 모습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오랜 교육 경험과 선수 양성 노하우로 탄탄하게 다져진 88 양궁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곳 랄리를 중심으로 또 다른 ‘코리안 궁사’들을 양성하고자 오랜 준비 끝에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를 개원한다.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는 조지아의 88 양궁 아카데미를 본원으로 두고, 모든 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운영하는 지점 형태로 운영된다. 취미반, 입시반, 선수반에 따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다른 종목에 비해 다소 까다로운 장비관리 체계까지 모든 부분에서 기존의 88 양궁 아카데미 방식을 그대로 이어가게 된다.

최고의 코칭 스텝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를 책임지고 직접 교육을 담당하는 코칭 스텝은 현재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NCSU)에 재직 중인 JD Lee 교수가 맡게 된다. Lee 교수는 체육학 박사(Ph.D in Kinesiology)로서 미시건, 오하이오 및 조지아주 등 미국에서 15년 이상 스포츠, 체육교육 및 건강에 대한 강의를 해온 경력자이다. 지난 2019년부터 NCSU에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부학과장으로서 학과 행정업무를 담당하면서 동시에 건강 및 운동(Health & Exercise Studies, 이하 HES) 정규 교과 과정들을 가르치고 있다.
특히 양궁과 관련해서는 조지아 88 양궁 아카데미의 윤영숙 감독 아래서 수년간 학생들에게 양궁을 지도해온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상위 레벨의 공식 전미양궁협회 코칭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
NCSU에서는 수년 전부터 양궁을 정규 교과목 중 하나로 편성해 가르쳐 왔는데, Lee 교수는 지난 2019년에 NCSU에 부임한 이래 현재까지 양궁 담당 교수진의 일원으로서 인기리에 양궁 수업을 지도해 오고 있다.

88 양궁 아카데미의 최고의 코칭 스텝 덕분에 선수들이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

지점 운영의 특성상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가 Lee 교수의 책임 하에 운영될 예정이지만, 본점인 조지아 88 양궁 아카데미의 엄격한 프로그램 점검은 물론, 윤영숙 감독의 정기적 방문으로 월드 클래스 레벨의 기술과 경기 지식을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지난 수년간 양궁 명문팀을 만들어온 88 양궁 아카데미의 탄탄한 커리큘럼과, Lee 교수의 풍부한 교육 경력과 다양한 교수법은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만의 특별한 장점이다.
양궁은 가장 한국적이면서 동시에 가장 세계적인 종목으로 성장기의 청소년들을 비롯하여 모든 연령대와 체력 수준을 가진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특히 정신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연 속에서 운동량을 늘리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청소년들의 경우 팀원들과 함께하며 협동심과 전략적 마인드를 배울 수 있고, 대학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10대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랄리 88 양궁 아카데미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해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