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진영의 건강법
가수이자 작곡가 그리고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박진영 씨는 평소 자신의 건강관리에도 철저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하여 자신이 20년째 실천해고 있는 자신만의 건강법을 소개했습니다.
최근 간헐적 단식이나 1일 1식 등이 새로운 다이어트 및 건강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박 씨도 엄밀하게 말해서 1일 1식은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건강 식사법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박 씨는 먼저 아침에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제와 견과류, 그리고 과일과 건강주스를 챙겨 먹고, 점심에는 유기농 식단으로 충분한 식사를 하고, 저녁은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루 24시간 중 아침부터 점심 때까지 총 4시간 동안 먹는 것을 모두 해결하고, 나머지 20시간은 먹지 않는 것이 그의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운동은 매일 꼬박꼬박 하고요.

60살까지 춤추는 가수
박 씨가 20시간 동안 먹지 않는 이유는 성장호르몬(HGH)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공복일 때 나오는 성장호르몬이 있는데 이 호르몬이 노화를 방지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박 씨는 60살 때 추고 싶은 춤이 있고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기 때문에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합니다.

회사 구내식당도 유기농
박진영 씨는 JYP엔터테인먼트의 구내식당도 소개했습니다. 그는 회사 구내식당에서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한 해에 약 20억 원가량을 식비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박 씨는 “부모님들은 우리한테 믿고 맡기는 건데 한창 클 나이에 연습생들이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게 너무 죄책감으로 다가왔다”라고 유기농 식당 운영 배경을 밝혔습니다.

JYP BOB(집 밥) 고집
식당에는 ‘JYP BOB(집 밥) 고집’이라는 글도 있었습니다.

  1. 유기농과 친환경 식자재 위주로 사용합니다.(쌀, 우유, 계란, 식용유, 올리브 오일은 항상 유기농을 사용합니다.)
  2. MSG나 GMO(유전자 조작식품)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플라스틱이나 중금속이 나오는 양은냄비 등의 조리도구와 식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도자기, 스테인리스, 실리콘, 유리, 트라이탄 소재 사용)

박씨는 “데뷔를 안 하는 애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기 와 있는 동안에는 내 책임이다. 그리고 휴가 중인 직원이 밥 먹으러 식당에 나온 걸 보고 너무 행복했다. 동료들이 건강하면 우리 회사가 더 잘 되는 거다.”라며 흐뭇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나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박진영 씨는 구내식당 유기농 식단을 위해 1년에 약 20억을 쓴다고 한다. ©SBS

출처 : peacewoods.com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