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 부모님의 사랑을 조금씩 더 깨달아 갈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공동체 속에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가치와 신념을 갖도록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3. 자존감을 회복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해 주신 스승님께 감사합니다.

4. 휴식이 필요한 나에게 휴식처를 마련해 준 사랑하는 남편에게 감사합니다.

5. 회복 가능한 병마를 통해 나의 지난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6. “엄마는 딸들을 잘 키운 거예요~.” 라고 말해 주는, 착하고 씩씩하고 건강하게 잘 자라 준 딸들에게 감사합니다.

7. 마음을 다해 만나는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하기 시작하는 모습을 제 눈으로 지켜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8. 삶의 어떤 것이든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9. 나 스스로 나를 보기 어려울 때 마음을 다해 사랑으로 피드백을 해 주는 친구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10.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지혜와 도움을 주신 모든 존재들에게 감사합니다.

– 라기숙, 사랑으로 가득차고 싶은 소망을 가진 사람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