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 한인회는 지역 한인들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샬롯한인회

▶ 샬롯 인근지역 한인회 작은 운동회 개최
샬롯 인근지역 한인회(회장 한주형)는 지난 2월 12일 Matthews에 있는 하모니 교회 체육관에서 샬롯 지역 한인들을 위한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샬롯 지역 한인들이 좋아하는 운동을 기왕이면 함께 모여서 즐겁게 하는 분위기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실시한 행사였다.
이번 작은 운동회에서는 현재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클볼(pickle ball),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족구(foot volleyball), 다섯 명 줄넘기 (jump rope)와 줄다리기(tug of war) 청백전 등 한국의 초등학교 운동회처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간이었다.
피클볼에서는 Eric, Chris Ko 형제팀이 이규웅, 김흥기 부부팀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고, 족구에서는 샬롯 축구회가 하모니 팀을 누르고 우승했다. 줄넘기에서는 백팀이 우승했고, 줄다리기에서는 청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샬롯 한인회에서는 우승자와 행사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나눠 드렸다.

샬롯 한인회는 지역 한인들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샬롯한인회

▶ 샬롯 한인회, 삼일절 기념 영화 “영웅” 상영
샬롯 한인회는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이하여, 3월 4일(토) 오전 10시에 Stone Theartres Sun Valley 14 Cinemas 영화관에서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웅장한 음악과 함께 되살린 영화 “영웅”을 상영한다.
동명의 창작 뮤지컬을 각색한 영화 ‘영웅’은 독립운동가 안중근의 삶을 웅장한 음악과 함께 스크린에서 펼쳐낸다. 오프닝을 장식하는 ‘단지동맹’, 거사를 앞둔 독립운동가들이 거리에서 부르는 ‘그날을 기억하며’, 재판에서 이토 히로부미의 죄목을 하나하나 열거하는 ‘누가 죄인인가’, 명성황후의 복수를 다짐하는 설희의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등 재편곡된 뮤지컬 넘버 한 곡 한 곡이 개별적으로 하나의 기승전결을 보여준다.
무료 입장권을 신청하실 분들은 샬롯 한인회 공식 홈페이지 Charlotte.Korean.net의 공지 메뉴에 가셔서 무료 입장권 신청 링크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란다.

샬롯 한인회는 삼일절 기념 영화 ‘영웅’ 상영회를 갖는다. ©샬롯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