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한인회 만찬 토론회 개최
샬롯한인회(회장 한주형)는 지난 1월 28일(토) 샬롯에서 가까운 Firethorne Country club 연회장에서 만찬 토론회를 가졌다. 샬롯 지역 한인 사회의 안전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의견을 나누고 제안하는 자리였던 이번 행사에는 이사진과 실무진을 비롯하여 종교계, 동호회,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 등 각계각층의 참가자들이 모여 화기애애하고 진지한 분위기에서 내실 있는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세대나 종교, 정치적 이념을 넘어 우리 한인들이 보람 있는 삶을 살고, 우리 후손들이 미국 사회에서 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이 제안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샬롯 지역 아시안 상공회의소(Asian Chamber of Commerce in Charlottte) 임원들도 참석하여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상호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초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랄리한인회 신디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두 한인 사회 사이의 우호를 돈독히 해주었다.
한편 테너 김정균 님은 전 세계인에게 아주 친근한 ‘그대는 나의 태양(O Sole Mio)’ 등 이탈리아 가곡과 한국 가곡 ‘뱃노래’를 들려주며 재치 있게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높여주었다.
샬롯한인회는 오는 2월 12일(일) Mt.Harmony 교회 체육관에서 샬롯 한인 운동회를 열고, 3월 1일에는 삼일절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