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봄철 신앙 성장 캠페인 (3/1 – 3/31)
한마음교회에서 매년 두 차례, 봄철과 가을철에 진행하는 신앙 성장 캠페인은 한마음교회가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한 달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봄철 신앙 성장 캠페인은 전 교우가 신명기를 함께 읽으며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큰 주제 아래, 말씀 사랑, 가족 사랑, 이웃 사랑, 교회 사랑, 나라 사랑이라는 소주제를 나누어 각 작은 교회 공동체 모임에서 각 주제를 가지고 예배와 기도 및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전 교우가 카톡을 통해 하루의 감사 제목을 나누고 은혜를 나누는 과정도 함께 진행되었다.
2. 권용구 선교사 (탄자니아) 초청 선교 강좌 (3/20)
지난 3월 20일, 한마음교회 선교단에서는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선교사로 섬기고 있는 권용구 선교사를 초청하여, ‘선교와 하나님 나라’라는 주제로 선교 강좌를 개최하였다. 권용구 선교사는 미국 유학 시절,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탄자니아 선교사로 헌신하였다. 권용구 선교사는 이번 선교 강좌 외에도 금요 청년 예배에 참석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다.
3. 섬머 캠프 신청 시작
한마음 어린이 섬머 캠프가 7/8- 8/2일까지 한마음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섬머 캠프는 초등부를 담당하고 있는 윤성종 목사가 디렉터로 섬기게 되며, 선행학습 외에도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마음 섬머 캠프 등록은 한마음교회 웹사이트에 자세한 정보가 안내되어 있다. 섬머 캠프 등록은 서류 신청 및 온라인(이메일) 신청 두 가지 방법 모두 가능하다.
4. 고난 주간 특별 새벽기도회 (4/15-4/20)
한마음교회는 4월 사순절 기간 안에 있는 고난 주간을 맞아, 특별 새벽 기도회를 갖는다. 지난 재의 수요일 (3월 6일) 저녁 예배를 시작으로 들어간 사순절 기간 동안(부활절 전 40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고난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히 고난 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마지막 일주일을 상기하며 모든 성도가 기도로 부활절을 준비하게 된다.
5. Good Friday 전교인 금식 (4/19)
고난 주간 금요일인 Good Friday (성금요일)에 한마음교회 성도들은 일일 특별 금식을 하게 된다. 개인에 따라 고난 주간 금식, 혹은 성금요일 1일 금식, 아침 금식, 저녁 금식 등을 통해 기도에 전념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어린이 및 중고등부 학생들은 일반 금식 외에도 미디어 금식을 통해 고난 주간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에 동참하고, 구원에 감사하는 신앙 생활을 배우게 된다.
6. 부활절 기념 헌아식/침례식 (4/21)
한마음교회는 2019년 전반기 부활절을 맞아 헌아식 및 침례식을 거행한다.
헌아식은 부모가 자녀를 하나님의 말씀대로 잘 양육하겠다는 것을 결단하는 것으로 유아 세례와는 다른 의식이다.
헌아식에는 평생의 말씀이 기록된 예쁜 액자를 아이와 부모에게 선물하며 전 성도가 함께 축복 기도를 해주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한편 침례식은 지난 재의 수요 저녁예배와 이번 부활절을 통해 전반기 침례식을 진행하며, 침례자들은 침례 교육을 통해 침례의 의미와 신앙 고백을 한 뒤에 침례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