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길 KOREAN LIFE 발행인

오늘 캐롤라이나에 새로운 언론이 하나 태어났습니다. 이름은 KOREAN LIFE입니다. 종이신문은 노스 캐롤라이나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배포되며, 인터넷신문은 미국과 한국,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합니다. 오늘 태어난 KOREAN LIFE가 점점 자라서 어떤 언론이 되고자 하는지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KOREAN LIFE는 지금보다 좀 더 밝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밝은 세상이란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밝은 생각, 밝은 마음을 갖고 밝은 행동을 하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세상의 온갖 가짜뉴스들이 사람들의 눈과 귀를 가릴 때, 우리 KOREAN LIFE는 언론으로서의 바른 원칙과 세상을 한층 더 깊게 통찰하는 밝은 눈으로 여러분께 바르고 밝고 진실한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두번째로 여러분의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이준길의 생활법률 칼럼과 상법 칼럼을 통해 미국 생활에서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자동차 사고 처리 방법과 비즈니스 오너분들을 위한 상법 상식을 연재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비지니스에 유머를 더하여 더 나은 고객 서비스, 더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유머경영 칼럼도 준비하였고, 잘 되는 사업장의 노하우를 배우고, 새로 오픈한 사업장을 홍보해 주는 업소탐방 기사도 꾸준히 싣겠습니다.

세번째로 미국에서 자라는 우리의 2세들이 한국인의 정신적, 문화적 유산의 가치를 인식하고 한국인으로서 긍정적 자아정체성을 키워 나가도록 훌륭한 한국인들을 찾아 인터뷰하고, 우리말을 재미있게 배워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 우리말 시와 쉽고 유익한 우리말 퀴즈를 계속 싣겠습니다. 아울러 이민 1세대분들을 위한 코칭 칼럼, 영어 칼럼, 건강 칼럼, 영성 칼럼 등을 통해 늘 몸과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실 수 있게 힘쓰겠습니다.

네번째로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의 야기를 나누고 공유하면서 때로는 함께 기뻐하고 때로는 서로 위로하며 여러분의 마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에게 기쁜 일, 좋은 일, 힘든 일, 슬픈 일, 억울한 일, 제안하고 싶은 일 등이 있을 때 실명이나 필명 또는 익명으로 KOREAN LIFE에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사안에 따라 기쁨은 함께 나누고 어려움은 함께 지혜를 모으며 모두를 위해 더 살기 좋은 밝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KOREAN LIFE가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 속에 잘 성장하여 어엿한 청년이 되면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KOREAN LIFE 장학재단을 만들어 매년 창간기념일에 또 다른 젊은이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KOREAN LIFE가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 속에 성장하여 다시 우리 한인사회의 성장과 발전과 화합을 위해 기여하는 신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가정, 학교, 사업장, 교회나 단체에 크고 작은 소식이 있을 때 저희 KOREAN LIFE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위한 큰 목소리가 되어 드리고, 여러분의 삶에 꼭 필요한 도움이 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5월 15일

발행인 이준길 배상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