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9일에 실시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 있어 재외선거 참여를 위한 국외부재자신고와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접수가 지난 10월 10일부터 2022년 1월 8일까지 주애틀랜타 총영사관을 비롯한 전 세계 재외공관에서 일제히 실시됩니다.
국외부재자신고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한민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세 이상(2004. 3. 10. 이전 출생)의 영주권자, 상사주재원, 유학생, 여행자 등이 주로 해당되며,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한민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18세 이상(2004. 3. 10. 이전 출생)의 영주권자가 주로 해당됩니다. 재외선거인의 경우,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재외선거인명부에 등재되었다면 별도의 등록신청 없이 이번 선거에 투표할 수 있으므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ova.nec.go.kr)에서 명부 등재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국외부재자 신고와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으로 서류작성 없이 간편하게 등록. 재외선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권자 등록을 해야 하는데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ova.nec.go.kr)에 접속하면 더욱 간편하게 유권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신고·등록신청 바로가기>
- 인터넷이 어렵다면, 주중에는 애틀랜타총영사관 / 주말에는 둘루스 H마트와 메가마트, 종교시설에서 순회접수.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애틀랜타 총영사관에서 유권자 등록을 받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둘루스 H마트와 메가마트에서, 매주 일요일에는 교회 및 성당 등 종교시설에서 출장접수를 하여 재외국민들에게 유권자 등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밖에 총영사관에 전자우편([email protected], 반드시 본인명의 의 이메일로 전송) 또는 우편으로 신고·등록신청서를 보내도 됩니다. 신고․등록신청 서식은 애틀랜타 총영사관 홈페이지(공지사항)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당부사항! – 유효한 여권번호와 본인 명의 이메일 필요
국외부재자신고와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시 반드시 유효한 여권번호와 본인 명의의 이메일(접수확인증 발송 및 각종 안내를 위한 용도)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신 후 유권자 등록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에서도 꼭 챙겨야 할 소중한 나의 한 표, 지금 바로 유권자 등록하세요!
문의 : 강승완 선거영사
T. (470)-471-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