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준비한 최고의 중식 레스토랑
지난 8월 7일(화) 트라이앵글 지역인 모리스빌(Morrisville)에 미국 동남부 최고의 럭셔리 중식 레스토랑 “G.58 Cuisine”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개업식 행사에는 랄리 시장을 비롯한 여러 정제계 인사들이 참석해 테잎 커팅을 하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건물 신축부터 시작해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정식 오픈까지 무려 3년간의 세심한 준비 끝에 완벽한 모습으로 문을 연 G.58 Cuisine. 특별한 날, 귀한 분들을 모시는 캐롤라이나의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러리같은 실내 장식
G.58 Cuisine의 총 매니저 Julia는 반갑게도 한국어를 하는 중국교포로서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G.58의 4면을 장식하고 있는 놀라운 예술품들은 작은 갤러리를 연상시킬 정도로 다양하고 아름다운데, 디자인 전공자인 Julia가 중국 최고의 작가들에게 직접 맞춤 제작을 의뢰한 작품들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대작들 중에는 금사, 은사를 사용해 장인의 손길로 정말 한 땀 한 땀 수놓아 완성한 작품들과, 풍년을 묘사한 청나라 시대의 태평도, 냅킨과 젓가락을 모티브로 만든 설치 작품 등이 매우 인상적이다.

디자인을 전공한 사람이 어떻게 이런 식당을 운영하게 되었는지 물으니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녀가 처음 랄리에 왔을 때 중국 음식점에 가보고 매우 실망을 했다고 한다. 그곳에는 진정한 중국 요리도 중국 문화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국 현지인들에게 진정한 중국의 문화와 음식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서 캐리에 “35 Chinese Restaurant”이라는 정통 중식당을 열었다. 그리고 그곳은 한인들도 자주 찾는 유명한 식당이 되었다.

그런데 10년쯤 시간이 흐르자 그녀는 더 큰 도전을 꿈꾸게 되었다. 진짜 최고의 중국 예술작품과 진짜 최고의 중국 요리사들이 만든 요리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최고의 중식당을 오픈하기로 결심한 것이었다. 그녀는 이 큰 프로젝트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기 위해 과감하게 35 Chinese Restaurant을 닫았다. 그리고 최고급 중식당을 위한 입지를 신중하게 고른 다음 건물 신축에 들어갔다. 그곳이 바로 지금 G.58이 들어선 곳이다. 그녀의 얘기를 듣고 차로 주변을 둘러보니 10분 이내에 듀크메디컬센터,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르노보, 후지필름 등을 비롯한 대규모 오피스 파크와 하얏트, 힐튼, 쉐라톤 호텔, 그리고 RDU 공항, 대학 캠퍼스, 월마트 등 고급 레스토랑에 대한 수요가 충분한 곳이었다.

최고의 스탭, 최고의 요리
G.58 Cuisine의 주방을 담당하고 있는 요리사들은 중국의 5성급 호텔에서 초빙한 최정상급 요리사들이다. 이들의 손을 거쳐 나오는 요리들은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하나하나가 예술작품을 보는 듯하다. 한 가지 더 눈여겨 볼 것은 각각의 요리가 담겨 나오는 그릇이 모두 다르다. 그 요리의 맛과 멋을 가장 잘 살려주는 그릇에 세팅되어 나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에 에피타이저를 따로 주문하지 않던 분들도 G.58에 가면 꼭 한두 가지 에피타이저를 주문해 눈으로 먹는 요리의 맛을 즐겨보시기 바란다.

특히 G.58에 가면 이 지역에서는 맛보기 힘든 정석대로 만든 북경 오리구이를 맛볼 수 있다. 복잡한 조리과정을 거쳐 껍질이 바삭하게 구워진 북경 오리구이는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담은 음식이다. 북경 오리구이는 조리법이 매우 복잡해 숙련된 요리사들만 만드는 궁중 요리이면서, 과거 중국과 미국이 수교를 맺은 후 중국을 방문한 헨리 키신저에게 주은래 총리가 대접한 중국의 대표 요리이기도 하다.

G.58 Cuisine 즐기기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시간을 즐기려면 미리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 우선 G.58의 평일 점심 메뉴와 저녁 메뉴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이곳의 분위기를 직접 느껴 보고 싶은 분들은 평일 점심 시간을 이용해 보시기를 권한다. 아마도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놀랄 것이다.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러 간다면 G.58의 진면목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곳에서는 동양식으로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도록 개인접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요리를 시켜서 조금씩 맛을 보며 중국 최고의 요리사들이 만든 정찬을 즐길 수 있다. 또한 G.58에는 이 지역 최고의 바텐더들이 3명이나 있어서 원하는 칵테일이나 맥주, 와인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크고 작은 연회를 위한 14인용, 28인용 룸이 따로 있고 빔 프로젝터도 설치돼 있어서 회갑연, 돌잔치, 기업행사, 세미나 등을 주최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매장 전체에 150석의 좌석이 있어서 결혼식 피로연 등의 큰 규모의 연회도 가능하다.

얼마나 멋진 곳인지 궁금하다면 우선 친구와 점심 약속을 해 보시길. 아마도 첫눈에 반해 자주 찾게 되는 favorite place가 될 것이다.

G-58 Cuisine
10958 Chapel Hill Road, Morrisville, NC, 27560
T. (919) 466-8858
www.g58cuisine.com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