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국을 떠나 사는 이민생활에서 아쉬운 점을 나열하자면 끝이 없지만, 여성분들에게는 화장품 고민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한국 화장품 정식 매장인 “토니몰리”는 캐리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보석같은 존재다.
H-mart 내 한국 화장품 매장
한국 식품점 H-Mart(노스 캐롤라이나 캐리 소재)에 입점한 토니몰리는 2016년 12월, H-Mart가 개장할 때 함께 오픈해 계속 성업 중인 한국 화장품 매장이다. 토니몰리를 운영하고 있는 김숙 사장님은 LA, 아틀란타 등에서 20년 동안 뷰티 서플라이 및 종합 화장품 소매업에 종사한 뷰티업계의 베테랑. 뷰티 서플라이 비지니스를 운영하며 뷰티 용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의 셀 수 없이 많은 피드백을 들으며 익힌 20년 노하우가 지금의 토니몰리점 성공의 밑걸음이 되었다.
한국 화장품의 저력
토니몰리를 오픈하게 된 배경에 대해 사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다.
“10년 전만해도 한국분들은 시셰이도, 폴라, 노에비아같은 일본 화장품을 많이 찾으셨어요. 실제로 품질도 좋고 우리 피부에도 잘 맞았구요. 그에 반해 당시 한국 화장품은 여러 가지 면에서 좀 밀렸어요. 그런데 언제인가부터 한국 화장품이 좋아졌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그래서 김숙 사장님은 토니몰리 매장을 오픈하기 몇 달 전부터 본사로부터 샘플 제품을 받아 직접 사용해보기 시작했는데 그 효능에 깜짝 놀라셨다고 한다.
특히 토니몰리는 중간 가격대에 질 좋은 스킨케어 제품과 예쁜 케이스에 담긴 양질의 색조 화장품이 주력 상품이다. 무심코 지나가던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반짝반짝 예쁘고 귀여운 립스틱, 립틴트들은 틴에이저들의 생일 선물로도 매우 인기가 높다.
토니몰리 매장을 방문하는 하루 평균 고객들을 살펴보면 한국 사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을 보게 된다. 김숙 사장님은 “최근에 한국 화장품이 K-Beauty라는 이름으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각종 화장품 평가 사이트나 인기차트에서 토니몰리를 포함한 한국 화장품들이 많이 선정되고 있어요. 그래서 어느 날 갑자기 어떤 에센스가 불티나게 팔리길래 왜 그런가 봤더니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더라구요”라며 우수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접한 소비자들이 인종과 상관없이 이 매장을 찾는다고 하셨다.
LG 생활건강 스킨케어 전문점
토니몰리의 성공에 힘입어 김숙 사장님은 지난 7월에 H-mart에서 가까운 매이나드 크로싱 몰에 LG 생활건강의 스킨케어 전문점을 추가로 오픈하셨다. “토니몰리가 패키징도 예쁘지만 스킨케어 제품도 굉장히 훌륭한데 미국분들은 한국분들과 달리 스킨케어를 꾸준하게 하지 않으셔서 그런 부분을 더 많이 알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새로 오픈한 매장에서는 정~말 좋은 한국의 스킨케어 전문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LG 생활건강의 제품 라인을 살펴보면, 발효에센스로 유명한 ‘숨37’을 비롯해 이영애씨가 모델인 ‘후’와 ‘오휘’ 등 최고급 라인을 완비해 20대부터 50대 이후의 피부까지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크로거 몰에 입점한 이 새 매장은 토니몰리의 아기자기한 분위기와는 달리 한국의 어느 쇼핑 거리에서 그대로 옮겨온 듯한 세련된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마치 한국 화장품 샵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분위기뿐만이 아니라 각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제품들을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갖추고 있고, 더구나 한국 직원분이 상주하며 직접 상담을 해주시니 종합 스킨케어 화장품 전문점으로 전혀 손색이 없어 보인다.
7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오픈 기념 행사가 있었고, 그 중 몇 가지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특히 기초 제품의 샘플도 후하게 챙겨 주신다는 직원분의 귀띔.
이제 곧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면 환절기 피부에 고민이 늘텐데, 내 피부에 딱 맞는 기초 제품을 미리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칼럼에 대한 피드백이나 미용, 패션, 건강에 대한 질문은 [email protected]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LG 생활건강 Nature Collection
1281 NW Maynard Rd, Cary, NC 27513
☎ 919-377-0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