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샤브 ©justonecookbook.com
박인재
맛있는 집밥, 건강요리 연구가[email protected]

지난 10월과 11월에 중국, 한국, 홍콩 여행을 갔는데 각 나라마다 샤브샤브 식당들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전복, 쇠고기, 해산물 등 입맛대로 주문하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샤브샤브를 먹으면 기분이 참 좋아져요. 국물도 시원하고, 찍어 먹는 소스도 맛있고, 보기에도 푸짐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끓는 탕에 살짝 익혀 먹는 재료들은 그 맛이 천 가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샤브샤브 주재료는 쇠고기, 해산물, 각종 야채를 식구들 입맛에 맞게 준비하고 육수도 매콤한 홍탕과 시원한 백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료(2~3인분):
쇠고기 1인당 0.5파운드(얇게 썬 냉동 쇠고기), 싱싱한 새우 15마리, 조개 등 좋아하는 해산물, 칼국수/우동, 만두, 배추 속잎, 청경채, 느타리버섯/새송이버섯/팽이버섯, 양파, 무우, 숙주나물, 쑥갓, 다양한 맛과 모양의 오뎅, 두부 등

육수
다시멸치, 게 2마리, 다시마 1장, 대파 1대, 표고버섯 2개, 소금 약간

소스
간마늘, 다진파, 고추기름, 간장, 된장, 볶은통깨, 땅콩가루, 레몬

방법

1.준비된 육수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2.취향대로 소스를 준비한다.

3.육수가 팔팔 끓어 오르면 자기가 좋아하는 고기, 해산물, 채소를 육수에 잠깐 넣어 익힌 후 소스에 찍어 먹는다.

4.육수, 고기, 채소 등은 필요한만큼 추가하며 먹는다.

5.마지막에 육수에 칼국수나 우동을 넣어 먹어도 제법 맛있다.

육수가 끓어오르고 다 같이 먹기 시작하면 호로록~ 호로록~ 젓가락이 너무 바빠서 옆사람도 안 보인답니다.

겨울철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한 끼! 감기에 걸렸을 때도 보양식으로 너무 좋은 메뉴입니다. 주말에 꼭 시도해 보세요.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