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의 기여도
60타 골퍼는 나라를 먹여 살리고, 70타 골퍼는 가정을 먹여 살리고, 80타 골퍼는 골프장을 먹여 살리고, 90타 골퍼는 친구를 먹여 살리고, 100타 골퍼는 골프공 회사를 먹여 살린다.

소홀한 사람
100을 치는 사람은 골프를 소홀히 한 사람이고, 90을 치는 사람은 가정을 소홀히 한 사람이며, 80을 치는 사람은 사업을 소홀히 한 사람이다. 그렇다면 70을 치는 사람은?
모든 것을 소홀히 한 사람이다.

어떤 싱글
어떤 사람이 골프에 미쳐서 3개월만에 싱글이 됐다. 스코어로 싱글이 된 것이 아니라 집에서 쫓겨난 ‘화려한 싱글’.

OB의 숨은 뜻
골프에서 OB는 “Out of Bounds”의 약자로 코스의 경계를 넘어 플레이가 불가능한 구역을 말한다. 하지만 함께 골프를 치던 동반자의 볼이 OB가 되면? “Oh, Beautiful!”

골프 서시(序詩)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깃대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굿샷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쪼로나는 공들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OB 티로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지갑이 찬바람에
스치운다.

골퍼의 기도문
이제껏 골프를 친 것도 크신 은혜이온데, 오늘도 필드로 인도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티샷은 70%의 힘만 사용하는 지혜를 주시고, 아이언샷은 간결하게 채를 떨어뜨릴 수 있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OB나 쪼루에 쫄지 않으며, 실수한 내 샷들은 요행의 길로, 상대의 약은 샷들은 개골창이나 연못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러프나 디봇에서 똑바로 나가는 볼을 제게 주시옵고, 가끔은 카트길을 따라 장타를 치는 행운도 허락해주시옵소서.

OB로 괴로워하는 상대방을 위로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시고, 내기에 크게 이기더라도 그 기쁨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게 하옵시며, 상대방이 나의 내숭을 겸손으로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대자연의 풍성함 속에서 본전치기에 감사하는 골퍼가 되게 하옵시며, 행여나 돈을 많이 잃었을지라도”I enjoyed it.” 하면서 웃을 수 있는 허세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집으로 가는 차 안에서 아내에게 둘러댈 지혜로운 거짓말도 함께 허락해주시옵소서. 아멘!

출처: 인터넷 유머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