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비계는 비타민 D와 불포화 지방 함량이 높다. ©food.chosun.com

보쌈 드실 때 혹시 돼지 비계는 떼어내고 드시나요? 아니면 떼어내기 귀찮아서 그냥 먹기는 하지만, 지방 덩어리를 먹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좀 찝찝하셨나요?

그렇다면 이 기사를 읽어보세요. 앞으로는 기분 좋게, 맛있는 돼지고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비계는 역사적으로 고급 식재료

인간의 오랜 음식 문화에서 돼지 비계는 항상 고급 식재료였습니다. 고전 오딧세이에서도 오디세우스가 이타카 섬으로 돌아와 벌이는 향연에서 돼지 비계를 듬뿍 포함한 돼지구이가 진수성찬의 대명사였지요.

지방 적고 비타민 D 풍부

돼지 비계는 버터에 비해 건강에 해로운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은 절반 수준이며,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의 함량은 2배 이상 높습니다.

또한 돼지 비계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어린이의 성장과 어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버터는 동물성 지방 중에서 가장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진 소기름보다도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 함량이 높고 불포화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따라서 제빵 업계에서 버터 대신 돼지 기름인 라드(Lard)를 활용하면 소비자들의 건강에 훨씬 더 유익할 것입니다. 영국 가디언지에서는 라드는 비타민의 보고이며, 파이나 케이크를 만들면 그 맛이 아주 기가 막히다고 예찬했습니다.

해외에서 증명된 유용함

영문 위키피디아 ‘버터’ 항목에 보면 각종 기름 성분을 비교한 표가 있습니다. 버터는 소기름보다 나쁜, 건강에는 최악의 기름이며, 돼지 기름은 버터보다 훨씬 건강한 기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 비계는 향이 강하지 않고 발화점이 높아 조리에 유리하고,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출처: 1boon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