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준 학생

1. 매일 학교에 가서 제 인생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얻고, 선생님과 친구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지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2. 여러 가지 책을 읽으며 제 인생의 목적을 찾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3. 저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시는 부모님이 계시는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4. 함께 기쁨과 슬픔,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5. 노력을 통해 하고 싶었던 것, 바라던 것을 이룬 제 스스로의 노력에 감사합니다.

6. 사계절이 있는 나라에서 태어나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7. 저에게 제 몸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과 낙법을 가르쳐 주신 태권도 사범님과 관장님께 감사합니다.

8. 제게 아름다운 음악과 예술을 선사해주신 피아노 원장님께 감사합니다.

9. 저의 생각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생각도 존중할 줄 아는 제 스스로에게 감사합니다.

10. 외로울 때 친구 역할을 해 주는 동생들에게 감사합니다.

11. 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 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12. 제 조상님이 의병장이셨던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합니다.

13. 부모님께서 제가 잘못한 것이 있을 때 늘 꾸짖고 바른 길로 인도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박완준, 빛가람초등학교 6학년 – 독서가 행복한 예비 중학생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