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운 여름도 결국은 가는구나 느끼며 어김 없이 굴러가는 시간의 수레바퀴가 건재함에 감사합니다.

2.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엄마로부터 평생 온전한 사랑을 받은 것에 감사합니다.

3. 눈과 귀가 거의 먼 지금도 도를 닦으며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시는 94세의 아버지께 감사합니다.

4. 수행하며 사는 것을 즐거워하며 함께 성장하는 도반을 남편으로 만난 것에 감사합니다.

5. 무사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인으로서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는 아들과 딸에게 감사합니다.

6. 고통의 근원을 깨달아 행복에 이르게 해주시는 영적 스승들에게 감사합니다.

7. 세상을 좀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는 선한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8. 오랜 지병으로 인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하고, 위중한 병이 아니어서 관리하며 사는 것에 감사합니다.

9. 책읽기를 좋아하는 제가 실컷 빌려 읽을 수 있는 도서관과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10. 평탄한 삶을 살며 오직 내적 성장에 관심을 갖고 살 수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 정춘자, 전남 나주시 영산포여중 교사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