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20% 커버하기
자! 이제 2019년에 사용할 메디케어 플랜을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난 주 12월 7일로 끝이 났다. 이제는 맘에 들든 안 들든 내년 한 해 동안 정해진 처방전 약 플랜이나 어드벤티지 플랜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메디케어 플랜들 중 아직 변경 가능한 플랜이 있다. 그것은 바로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80%를 커버하고 난 ‘나머지 20%’를 커버하는 서플리먼트 또는 메디갭 플랜이다.
‘메디갭 플랜’하면 많은 분들이 ‘플랜 F’만을 생각하지만, 메디갭 플랜의 종류는 A, B, C, D, F, G, L, M, N이 있고 그 중에서 플랜 F가 가장 커버리지가 좋다. 그래서 메디케어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플랜이기도 한다.
플랜 F vs 플랜 G
그런데 최근에는 메디케어 가입자들이 플랜 F가 아닌 다른 메디갭 플랜을 찾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플랜 G’와 ‘High Deductible Plan F’다. 그 이유는 플랜 F의 높은 보험료를 줄이기 위함이다. 메디갭 플랜은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많은 은퇴자들이 높아지는 보험료를 감당하기가 버거워지기 때문이다.
플랜 G와 플랜 F를 비교해보면, 우선 커버리지는 같다. 월 보험료는 플랜G가 플랜 F보다 저렴하지만, 플랜 G에는 연간 $183불의 Part B deductible(공제액)이 있다. 그러므로 현재 플랜 F의 보험료가 플랜 G보다 월 $15.25이상 비싸다면 플랜 G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High deductible plan F의 보험료는 일반 Plan F보다 저렴하지만 연간공제액 한도까지는 자신이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서플리먼트 플랜 변경
그런데 Open Enrollment Period 기간이 지났는데도 메디갭 플랜을 변경을 할 수 있을까? 가능하다. 메디갭 플랜은 연중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만 건강상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65세가 되어 오리지널 메디케어를 받을 당시부터 6개월 후까지는 어떠한 건강상의 문제가 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간이 지나면 신청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가입이 거부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상태를 고려해서 신청해야 한다.
현재 건강상태가 괜찮다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메디갭 플랜에는 닥터 네트워크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어떤 메디갭 플랜이든 의사를 선정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플랜 F라도 보험회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각 회사의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변경하는 것이 현명하다.
메디케어 가입 및 변경에 대해 문의하실 분들은 T. 703-200-14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