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진영의 건강법
가수이자 작곡가 그리고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박진영 씨는 평소 자신의 건강관리에도 철저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하여 자신이 20년째 실천해고 있는 자신만의 건강법을 소개했습니다.
최근 간헐적 단식이나 1일 1식 등이 새로운 다이어트 및 건강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박 씨도 엄밀하게 말해서 1일 1식은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건강 식사법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박 씨는 먼저 아침에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제와 견과류, 그리고 과일과 건강주스를 챙겨 먹고, 점심에는 유기농 식단으로 충분한 식사를 하고, 저녁은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루 24시간 중 아침부터 점심 때까지 총 4시간 동안 먹는 것을 모두 해결하고, 나머지 20시간은 먹지 않는 것이 그의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운동은 매일 꼬박꼬박 하고요.
60살까지 춤추는 가수
박 씨가 20시간 동안 먹지 않는 이유는 성장호르몬(HGH)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공복일 때 나오는 성장호르몬이 있는데 이 호르몬이 노화를 방지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박 씨는 60살 때 추고 싶은 춤이 있고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기 때문에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합니다.
회사 구내식당도 유기농
박진영 씨는 JYP엔터테인먼트의 구내식당도 소개했습니다. 그는 회사 구내식당에서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한 해에 약 20억 원가량을 식비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박 씨는 “부모님들은 우리한테 믿고 맡기는 건데 한창 클 나이에 연습생들이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게 너무 죄책감으로 다가왔다”라고 유기농 식당 운영 배경을 밝혔습니다.
JYP BOB(집 밥) 고집
식당에는 ‘JYP BOB(집 밥) 고집’이라는 글도 있었습니다.
- 유기농과 친환경 식자재 위주로 사용합니다.(쌀, 우유, 계란, 식용유, 올리브 오일은 항상 유기농을 사용합니다.)
- MSG나 GMO(유전자 조작식품)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플라스틱이나 중금속이 나오는 양은냄비 등의 조리도구와 식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도자기, 스테인리스, 실리콘, 유리, 트라이탄 소재 사용)
박씨는 “데뷔를 안 하는 애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기 와 있는 동안에는 내 책임이다. 그리고 휴가 중인 직원이 밥 먹으러 식당에 나온 걸 보고 너무 행복했다. 동료들이 건강하면 우리 회사가 더 잘 되는 거다.”라며 흐뭇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나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출처 : peacewoo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