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명진스님의 캐롤라이나강연회 및 북 콘서트 행사가 열렸던 원불교 채플힐 교당에서 오는 10월 20일(토)에 가을 축제 및 오픈 하우스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원불교 채플힐 교당은 2003년 소원공 교무의 비전으로 시작되었고, 2005년에 현재의 자리에 터를 잡았다. 그로부터 13년 동안 채플힐 교당은 참나를 찾는 명상과 원불교의 가르침을 전해왔다. 그런데 한인사회에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아 채플힐에 원불교 교당이 있는 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동안 해마다 가을 축제와 오픈 하우스 행사를 해왔지만, 교당을 찾는 분들이 거의 현지인들이기 때문에 한국 음식을 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 소박한 규모로만 행사를 진행해 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행사의 규모를 조금 더 확대해 한인 가족들이 함께 오셔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한인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떡, 만두, 파전, 생강차 등의 음식은 물론, 한인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공연도 준비했다.
또한 오후에는 25분짜리 미니 클래스가 이어지는데, 명상에 대한 소개, 원불교에 대한 소개, 명상에 사용하는 씽잉볼을 비롯한 종소리의 의미를 알고 소리를 내보는 과정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명상에 도움이 되는 기도문과 기공체조를 체험해 보고, 다양한 차를 맛보며 다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평소 불교나 명상에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명상에 필요한 방석을 비롯해 다양한 도구들을 구입하기에도 좋은 기회이다.
채플힐 교당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달마캠프, 성인들을 위한 탬플스테이를 진행하며, 10월 6일(토) 오후 3시에는 원불교를 소개하는 행사가 열린다. 또한 평일에 조용히 명상을 하고 싶은 일반인에게도 늘 열려 있는 공간이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 오픈 하우스 행사 때 한번 방문해 보시길 권한다.
10. 20(토) 11:00~5:00
원불교 채플힐 교당
8021 Old NC 86, Chapel Hill 27516
T. 919-933-6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