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채반 인테리어
3년 전쯤 제가 ‘요즘 미국에서 핫하다는 의외의 인테리어 소품’이라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소품은 바로 한국의 ‘채반’이었습니다. 그때 미국식 채반 인테리어를 보고 너무 충격적이면서도 신선해서 포스팅을 했더랬죠.
그리고 저 역시 이 채반 인테리어에 빠져 들게 되어 채반 찾아 삼만리를 하다가 결국 한국의 G마켓에서 채반 셋트 3개를 구입해서 미국에 놀러 오는 친구편으로 전달 받았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했던 3년 전 우리집 채반 인테리어. 짜잔~~~
그 즈음부터 유행하던 미국식 채반 인테리어의 인기는 아직도 식을 줄을 모르고, 작년 중반부터 BOHO 스타일 인테리어가 뜨면서 채반 인테리어의 인기는 지금 절정을 달리고 있답니다.
★ 여기서 잠깐!
BOHO : Bohemian Homeless의 줄임말로 보헤미안 스타일을 일컫는 말입니다. 현대에 이르러 ‘보헤미안’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예술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BOHO 인테리어는 나무, 라탄, 린넨 소재 등을 이용해서 좀 더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저도 BOHO 스타일 인테리어를 눈여겨 보며 유투버들의 영상도 찾아보고 사진들도 많이 찾아 스크랩 해 두고 있답니다.
대나무 찜기 인테리어
그러다 어제, 제가 즐겨 보는 한 유튜버의 욕실 메이크 오버 영상이 올라와서 재미있게 보다가 그만……, 현웃으로 빵! 터지고 말았답니다. 3년 전 우리집 상추쌈 바구니가 인테리어 소품으로 벽에 걸려 있는 것을 봤을 때보다 두 배는 더 신선하게 다가온 2021년 미국의 핫한 이 인테리어 소품!!!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저것이, 그 떡 찌고 만두 찌는 찜기가 맞냐고 물으신다면……, 늬예~늬예~ 맞습니다, 맞고요. 우리집에도 있는 바로 그 대나무 찜기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저걸 어디다 걸 예정이냐고요? 화장실 변기 위에 걸 예정이랍니니다. 이렇게 말이죠.
대나무 찜기가 이렇게 엣지있는 갬성 소품으로 변하다뉘~~~!!! 이 영상을 보고 저의 인테리어 복붙 (copy and paste) 본능이 꿈틀대기 시작했습니다. 3년 전에도 채반 인테리어를 해보고 싶어서 해외 필리핀 사이트까지 뒤졌는데, 이번에는 저 대나무 찜기가 창고의 이삿짐 박스에 고이 포장되어 있으니 이미 세상을 다 가진 기분!!! 그냥 꺼내서 걸기만 하면 되잖아요? ㅋㅋㅋㅋㅋ
BOHO 인테리어
싱크대 아래 어느 구석에 쳐박힌 대나무 찜기도 다시 보게 하는 미국인들의 인테리어 감성, 놀랍지 않나요? 저도 언제 날 잡아서 싱크대 한번 뒤져 봐야겠어요. 뭐든 걸기만 하면 핫한 인테리어가 될 수 있을 것 같단 말이죠. 벌써 아이디어가 막 떠오르기 시작하네요.
– 나무 도마 벽에 걸어봐?
– 나무 냄비받침 벽에 걸어봐?
– 나무 튀김 젓가락 벽에 걸어봐?
– 오뎅 꼬치 예쁘게 벽에 걸어봐?
오늘 욕실 인테리어에 대나무 찜기의 신박한 변신을 보고 너무 반갑고, 즐거웠어요. 자~ 그럼, 이쯤해서 요즘 핫한 미국의 BOHO 스타일 인테리어 구경 한번 하고 가실게요.
이것들이 그냥 광주리, 쌈바구니, 채반들 모아서 막 건 것 같겠지만요, 실은 아주 섬세하게 위치 선정해가며 건 거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미국의 대나무 찜기 인테리어, 재미있게 보셨나요? 한국적이면서도 예술적인 인테리어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 엘리(Smile Ellie)
국제결혼으로 미국으로 이주한 후 현재 워싱턴주에 살고 있는 두 아이의 엄마. 미국 생활정보, 일상, 문화 차이를 소개하는 smile ellie의 일상 시트콤 블로거. <엘리네 미국 유아식> 저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