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국국악경연대회
미주한국국악진흥회와 뉴욕 한국문화원이 공동주최하는 세계 한국 국악 경연대회가 오는 6월 25일(토), 뉴저지 팰리세이즈 파크 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차세대 재외동포의 국악 참여를 통한 정체성 함양과 국악 저변 확대, 재외동포 국악인들의 기능 향상 및 현지 내 한국문화 홍보를 목적으로 열린다.
지난 2001년에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세계 한국 국악 경연대회는 경연 심사 결과에 따라 최고점자에게 국무총리상, 차점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개최되는 경연대회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상이 수여되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경연 종목은 기악, 무용, 농악, 소리로 구분되며 참가 자격은 유치원생부터 시니어까지 국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갖춘 개인 및 단체이다. 단, 19회 경연대회에서 동일 부문의 대상 수상자는 해당 부문 참가가 불가하다.
대회 참가 신청비는 인원수에 따라 $150~$400이며, 신청 접수 마감은 6월 20일 오후 6시까지이다(미동부 시각 기준).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미주한국국악진흥회 웹사이트(https://www.taskusa.org)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미주한국국악진흥회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주한국국악진흥회 웹사이트(https://www.taskusa.org)를 방문하거나 전화 201-566-4947 또는 201-638-9577로 연락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