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명의 수료자들이 사랑의 도구로 쓰임 받기를 축복하며 축하합니다”
지난 2023년 2월 17일(금)~18일(토) 이틀에 걸쳐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의 Jacumin-Simpson Missions Building에서 2023년 가정 컨퍼런스 및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 수료식이 신학교와 Life Plus Family Center(이철 목사, 심연희 사모 공동대표)의 섬김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17일 저녁에는 달라스, 덴버, 필라델피아, NC 등 원근 각지에서 참석한 수료자들과 지역 교회 참석자들이 Life Plus Family Center가 준비한 저녁식사로 교제한 후 세미나에 참여하였다. “팬데믹과 가정”이라는 대주제 아래 이철 목사는 ‘주님께서 다스리십니다'(시편 103편 19절)라는 제목으로 팬데믹이라는 폭풍우보다 그 폭풍우를 다스리시는 주님을 믿음으로 바라보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정용철 목사는 ‘은혜 안에서 불편한 감정과 함께 살아가기’라는 제목으로 팬데믹 가운데 일어날 수 있는 불편한 감정들을 어떻게 다루고 그 안에서 함께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도전하였다. 이어서 심연희 교수는 ‘Family가 산다’라는 제목으로 팬데믹 가운데 일어나는 관계들의 어려움들을 살피고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어떻게 행복한 관계와 가정으로 살아갈지를 나누었다.
18일에는 오전 9시부터 교회 내 상담 사역을 위한 패널토론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10시부터는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에서 동아시아 리더십 이니셔티브 디렉터로 섬기고 있는 장민우 목사의 사회로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을 마친 54명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와 Life Plus Family Center가 공동 개발하여 운영하는 과정으로서, 부부 및 결혼 전 상담, 중독 상담, 상담 기술 및 위기 상담, 감정 조절을 위한 개인 상담, 부모와 자녀 상담, 그룹 상담, 지역 교회에서의 성경적 상담개론 등의 7과목을 한국어로 수업하고, 1년 6개월 동안 온라인으로 수강하여 수료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특히 Life Plus Family Center에서 모집, 멘토링, 상담코칭 등으로 협력하여 진행된다.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의 Dr. Daniel Akin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수료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부총장인 Dr. John Ewart 교수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 사랑의 도구로 쓰임 받으라”고 도전하며 축복하였다.
이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히 가장 먼저 자신의 삶과 관계, 가정을 돌아보게 되었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깨닫고 자녀들에게 사과하였다는 분들도 계셨고, 부부 사이와 교회 내에서의 관계 및 상담 사역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경험을 나누어 주셨다. 그리고 더 일찍 이런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면 많은 실수와 아픔을 겪지 않았을 것이라고 아쉬워하며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적극 추천한다고 고백하였다.
수료자들과 가족들 및 관계자들은 이 과정을 허락하시고 1기 수료자를 배출하게 하신 하나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사랑의 도구로 쓰임 받기를 결단하고 서로 축복하며 모든 일정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수료자들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와 Life Plus Family Center에서 각각 수여하는 수료증을 받았다.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에 대한 문의는 Life Plus Family Center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www.lifeplusfamily.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