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그린스보로 한인축제 준비위원회 출범식 장면 ©그린스보로 한인회

2023년 그린스보로 한인축제 준비위원회 출범
최근 새로 출범하게 된 26대 그린스보로 인근지역 한인회(유선옥 회장)는 지난 12월 6일 한인교육문화센터에서 2023년 한인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한인축제 준비위원회(김승희 위원장)의 출범을 알렸다.
그린스보로 인근지역 한인회는 지난 2017년과 2019년에 그린스보로 센터시티 파크에서 봄마다 한인축제를 개최해 왔으며, 지역 한인들과 주류 미국인 사회의 많은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진행하였다. 불행히도 코로나로 인해 지난 3년간 축제 개최를 계속 연기해 오다가 2023년에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준비위원회를 발족하였다.

한국 문화 체험하는 축제
그린스보로 한인축제는 한국 문화를 마음껏 보고, 듣고, 경험하는 축제의 장이다. K-Pop 경연, 태권도 시범, 전통무용 공연, 전통놀이 체험, K-Food 음식 부스, 한국 과자와 셔츠, 기념품 판매 부스 등으로 풍성한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동안 그린스보로 한인축제를 통해 주류 사회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를 경험하지 않은 다음 세대 한인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고, 나아가 주류 사회와 지역 한인사회가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해 왔다.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축제를 통해 주류 사회가 한국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또한 이민 1세대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들이 미국 주류 사회에서 코리안 어메리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4월 22일(토)에 열려
2023년 한인축제 준비위원회(김승희 위원장)는 주로 전현직 한인회 임원들과 새롭게 봉사하고자 하는 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자원하는 분들의 참여와 연락을 기다린다.
2023년 그린스보로 한인축제는 그린스보로 센터시티 파크에서 4월22일(토)에 개최될 예정이다. 향후 축제 당일에 봉사해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할 예정이므로 지역 한인들과 주류 미국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또한 이번 행사에 후원과 음식, 판매, 프로모션 부스 임대 등을 원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연락을 기대하고 있다. 한인 축제 준비, 행사 당일 자원봉사, 후원 및 부스 임대 등에 대해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연락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