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Open Enrollment Period
Open Enrollment Period는 현재 메디케어 플랜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왜냐면 이 기간에만 현재 가지고 있는 메디케어 플랜을 변경해서 내년에 새로운 플랜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기간은 해마다 같은 날인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7주간이다. 이 기간에 변경한 메디케어 플랜은 다음해 1월 1일부터 새롭게 적용된다. 물론, 기존의 오리지널 메디케어 플랜은 해마다 변경할 필요가 없지만 오리지널 메디케어 플랜에서 커버하지 않는 처방전 약 플랜, 그리고 어드벤티지 플랜은 항상 갱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만약 올해 가지고 있는 처방전 약플랜이나 어드벤티지 플랜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안 드는 점이 있다면 이 기간에 꼭 다른 회사의 플랜들과 비교해보고 더 나은 플랜으로 변경하도록 권해 드린다.

해약 및 유지시 주의할 점
올해 가지고 있는 플랜을 내년에 해약할 생각으로 보험료를 안 내게 되면 처방전 약 보험을 가지고 있지 않은 기간 동안의 벌금을 평생 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단순히 보험료를 안 내고 해약을 하려는 생각은 금물이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처방전 약플랜이나 어드벤티지 플랜의 커버리지가 좋아서 또는 보험료 부담이 없어서 내년에도 이 플랜을 그대로 유지하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만약 해당 보험회사가 그 플랜을 없앤다든지 또는 커버리지 자체를 바꾸는 경우가 있다. 혹은 그 플랜의 보험료를 높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러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플랜이 내년에 어떤 식으로 변경될지 전문 에이전트에게 문의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가입자가 만약 바뀌는 내용을 모르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해당 보험회사는 변경되는 내용을 가입자가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으로 간주하게 된다. 물론 해당 보험회사에서는 현재 보험플랜의 커버리지나 보험료가 어떻게 변경되는지에 대해 메일로 안내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보험 가입자들이 보험회사에서 보내는 안내 메일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하거나 혹은 그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
는 경우도 있다.

이 기간에 메디케어 플랜 변경과 관련해 전문 에이전트에게 문의해야 할 또 다른 이유는 보험회사들이 해마다 더 나은 새로운 플랜을 계속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년에 새로 출시되는 플랜 중에 나에게 더 유리한 조건의 플랜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65세 이상이면 많은 분들이 은퇴를 하게 되고, 은퇴 후에는 수입이 줄어들거나 고정된다. 그러므로 메디케어 플랜을 변경해 메디컬 비용과 보험료를 줄이면 도움이 된다.

보험료 줄이기 실전팁
그렇다면 이 기간 동안 어떤 방법으로 이 비용들을 줄일 수 있을까?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다.

첫째, 처방전 약 플랜에 디덕터블이 있는지 확인한다. 같은 보험료인데도 디덕터블이 전혀 없는 플랜들이 있다. 당연히 처방전 약 플랜에 디덕터블이 없는 것이 더 유리하다.

그리고 비슷한 처방전 약 플랜 중에도 코페이(co-pay)가 더 낮은 플랜들이 있다. 이 코페이는 약을 살때마다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다. 그러므로 코페이가 낮다면 메디컬 비용을 조금 더 줄일 수 있게 된다.

둘째, 어드벤티지 플랜을 활용한다. 최근에는 많은 메디케어 보유자들이 어드벤티지 플랜을 활용한다. 그런데 혹시 어드벤티지 플랜이 무엇인지를 아직 잘 모르신다면 반드시 전문 에이전트에게 문의하시기를 권해 드린다. 왜냐하면 어드벤티지 플랜으로 현재 부담하고 있는 보험료를 $0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옛말에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메디케어 플랜에서는 내가 조금만 발품을 팔면 나에게 꼭 필요한 플랜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선택할 수 있다.

랄리 지역 메디케어 세미나
10월 14일(일) 오전 9:30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8905 Ray Rd, Raleigh, NC 27613
상담 문의 ☎ 919-437-9766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