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토마토, 차요태, 단감을 이용한 김치 요리 온라인 특강 ©뉴욕한국문화원

뉴욕 한국문화원(원장 조윤증)은 2월 22일(월)부터 현지에서 구입하기 쉬운 식재료를 활용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담그는 정재은 셰프의 특별 김치 3종 온라인 한식 요리 특강을 선보인다.
이번 요리 특강에서 소개될 김치로는 현지인에게 친근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그린 토마토(tomatillo) 김치, 차요태(Chayote/Mirliton) 김치, 단감(Persimmon) 김치 등으로 전통 김치의 기본양념인 마늘, 생강, 고춧가루, 멸치액젓, 한국배 등을 넣어 담근다.
그린 토마토 김치는 아삭하고 새콤한 맛을 내어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리고, 차요태 김치는 무보다 더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냉장고에서 1개월 정도 숙성시켜 장기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단감 김치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단맛이 나기 때문에 양념 후 샐러드로 바로 먹을 수 있으며, 2~3일 숙성시키면 더욱 풍부한 단맛이 우러나온다.
이번 행사는 문화원이 한식문화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New Korean Cuisine Made Simple” 프로그램으로, 한인 정재은 셰프와 스페인 셰프 Jaume Biarnés Digón이 현재에서 구입하기 쉬운 재료와 한국의 전통장과 조리법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매월 1편씩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문화원은 “All About Kimchi”라는 별도의 페이지를 만들어 전통 김치의 역사, 종류, 김치 담그기, 김치 활용 메뉴 요리 동영상 및 현지 언론에서 다룬 김치 관련 보도내용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는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korean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