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온라인 과정
아시안 이민 가정 및 다문화/다인종 가정의 행복한 삶을 위해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는 비영리단체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Life Plus Family Center, 더램 소재, 공동대표 이철, 심연희)에서는 오는 2021년 1월 말부터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와의 파트너십 아래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을 시작한다. 이 과정은 성경적 상담 능력이 필요한 각 기관 및 지역 교회 지도자들을 교육하고 훈련시키는 한국어 온라인 수료 과정이다.
본 과정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의 Biblical Counseling Certificate(7과목) 과정을 한국어 과정으로 개발한 것으로, 신학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수강이 이루어지며 모든 과정의 교육 및 멘토링은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의 이철, 심연희 공동대표가 진행한다. 7과목을 모두 수료한 후에는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와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에서 공동으로 발행하는 수료증을 받게 된다.

성경적 상담 과정
이 과정에서 다루어지는 7과목은 지역 교회 성경적 상담 개론, 부부 및 예비 부부 상담, 감정 조절을 위한 개인 상담, 중독 상담, 상담 기술 및 위기 상담, 부모 및 자녀 상담, 그룹 상담 등이다. 각 과목은 30세션(총 10시간)의 강의로 이루어지며 실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교수들을 통해 각 과목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실제적인 도움 및 훈련이 가능하다. 또한 한인 상담과 교회 사역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강의이기 때문에 한국 교회와 한인 가정을 위한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자는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할 수 있기에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100% 한국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심도 있는 이해와 공부를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그룹(Cohort)으로 진행되며, 각 그룹은 온라인 미팅과 필요하거나 가능할 경우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서로 격려하고 교제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를 통해 소그룹 및 교회 상담 사역을 위한 실제적인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따라서 각 교회에서 가정 사역을 위한 성경공부, 소그룹 모임, 상담 사역을 위한 리더들을 위한 훈련 과정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수료 후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속적인 가정 사역을 이루어갈 수 있다.

2021년 1월 개강
성경적 상담 수료 과정은 2021년 1월말에 봄학기 1기가 개강하며, 개강 과목은 “부모와 자녀 상담”이다. 신청은 라이프 플러스 센터 웹사이트(lifeplusfamily.org)에서 할 수 있으며 등록 마감은 2021년 1월 15일이다. 과목당 수강료는 100불이며, 1기 Cohort를 위한 특별 혜택으로 등록비 50불이 면제된다. 그리고 수강료를 수표로 지불할 경우 과목당 97불로 약간의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본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프 플러스 패밀리 센터 웹사이트(lifeplusfamily.org) 및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교 과정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란다.(www.sebts.edu/academics/gti/east-asian-people/biblical-counseling-certificate-korean.aspx)

본 과정에 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전화 : T. 919-808-1911
이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