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엘리의 두 번째 책『엘리네 미국집』이 발간되었다. ©세종서적

『엘리네 미국집』발간
여러분~!!! 드디어 저의 두 번째 책, 『엘리네 미국집』이 나왔습니다! 1년의 작업 기간을 잡고 시작했지만 결국은 2년이나 걸렸네요. 하지만 그만큼 많은 것을 보여 드리려고 애썼답니다. 덕분에 화장실 2개와 세탁실, 게스트룸까지 저 혼자 힘으로 다~ 해냈답니다. 와플이 아부지는 파우더룸 페인트 칠 한 번 하고는 나가 떨어져 버렸어요. 결국은 이게 제 프로젝트이고, 제 책이니, 혹시나 책을 보고 스스로 집을 꾸며 보고 싶다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 혼자 이 모든 것들을 해냈다는 것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꿋꿋하게 작업했어요.
제 블로그에 파우더룸과 거실의 벽난로 DIY 과정은 포스팅을 했지만, 그 외에 아이들과 게스트 욕실, 게스트룸, 세탁실의 DIY 과정도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인테리어 초보를 위한 미국집 인테리어 & 살림법
제가 책을 쓰면서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작업했어요.
• 우리 집을 좀 예쁘게 꾸며 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오지 않는 분
• 작은 소품, 예쁜 소품을 사다가 우리 집에 놓아도, 왠지 어울리지 않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다는 분
• 집안 곳곳에 코너 공간, 빈 벽 등 허전한 공간이 있는데 이곳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
• 집에 벽난로가 있는데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
• 한국집 구조에 익숙해져 살다가 미국집에 살게 되었는데 미국집 구조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분
• 미국집의 인테리어를 한국집에 응용해 보고 싶은 분 등

『엘리네 미국집』에는 정말 정말 인테리어 초초초초초보를 위한 인테리어 공식을 정리해 놓았으니 그 공식대로 따라만 해도 어느 정도 인테리어에 대한 감을 잡고 예쁜 집 꾸미기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보통 집 꾸미기를 하려면 내부를 다 뜯어내고, 큰 돈 들여 리모델링을 한 다음 새로운 가구들을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렇게 큰 리모델링이 아니라 페인트칠과 패브릭으로 공간의 컬러를 바꾸고 소품으로 액센트를 주는 정도로도 공간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려고 애썼어요. 그래서 비싼 가구나 비싼 소품으로 꾸민 럭셔리 주택보다는 손쉽게 동네 가구점이나 이케아, 온라인샵 등에서 구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가구들과, 소품 할인점인 마샬, 홈굿즈, 하비라비 등에서 구입한 소품들을 활용해서 큰 돈 들이지 않고 접근하기 쉬운 인테리어 방법과 살림법을 담았답니다.

『엘리네 미국집』에서 집 꾸미기 10가지 법칙부터 알뜰 쇼핑 정보까지 초보자를 위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스마일 엘리

◈ 출판사 서평 ◈

©세종서적

우리 집도 미국집처럼 넓고 새롭게 바꿔 볼까?
계절따라 취향대로 꾸미는 미국식 인테리어 인사이트!

퇴근 후 지친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보송보송한 욕실, 계절마다 바뀌는 나만의 홈카페, 주말 저녁 따뜻한 벽난로 옆에 배를 깔고 누워 감상하는 영화 한 편, 시즌별 장식과 테이블 스타일링으로 즐기는 홈파티… 우리집도 이렇게 바뀔 수 있다고요?
남편의 이직으로 미국에서 첫 내 집 장만의 꿈을 이루게 된 평범한 한국 엄마 스마일 엘리. 한국과 다른 구조와 환경의 미국집에 살면서 다양한 시행착오 끝에 얻은 현실적이고 손쉬운 인테리어 법칙과 팁을『엘리네 미국집』에 담았습니다. 한국의 아파트나 주택에도 활용하고 응용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들을 통해 새로운 인테리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좁은 평수의 집이라도 걱정 마세요. 시즌별로 장식을 바꾸는 미국식 인테리어의 특성을 살려, 대대적인 공사보다는 간단한 인테리어 팁과 소품 변화, 리폼 등을 이용해 집의 분위기를 쉽고 편하게 바꿀 수 있답니다. 공간의 특성을 살리고 그 공간을 돋보이게 해주는 미국식 인테리어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세종서적

깨끗한 집보단 치우기 쉬운 집!
하루 5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스템 살림법!

여기저기 널브러진 알록달록한 육아용품들과, 해도 해도 쌓여 있는 집안일에 인테리어할 엄두도 나지 않는다면, 살림에 시스템을 만들어 보세요. 완벽한 집보다는 치우기 쉬운 집이 유지하기 쉬운 법이지요. 살림을 시스템화하면 가족 모두가 살림을 함께할 수 있고, 그만큼 아름다운 공간을 유지하고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모든 물건에 제자리를 만들어주고, 수납함을 라벨링을 하기만 해도 집안일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온 가족이 5분만 움직이면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게 되지요.
이 책에는 공간이 아름다워지는 아이디어와 함께 각 공간의 정리정돈의 방법과, 효율적이고도 쉽게 그것을 유지하는 살림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집은 저마다 다르지만, 각자의 공간에 맞게 활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공간별 살림 아이디어를 통해 집을 더 빛나게 만들어주세요.

©세종서적

살림 루틴, 집 꾸미기 10가지 법칙, 알뜰 쇼핑 정보 등, N년차 주부의 솔직하고 실질적인 꿀팁이 가득!
‘똑같은 가구와 소품을 사다가 꾸몄는데, 왜 우리 집은 그 느낌이 안 날까?’ 이런 경험 해보신 적 있으세요? 인테리어에도 초보자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공식이 있답니다. 그리고 꼭 고급 가구, 비싼 소품으로 채워야 예쁜 집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성을 들이고 가꾼 후, 그 안에서 만족감을 느끼면 충분히 예쁜 집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집을 더 돋보이게 하는 팁들을 참고한다면 훨씬 더 멋진 집을 연출할 수 있지요.
『엘리네 미국집』에는 인테리어 용품들을 구입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소품 배치법, 색상 매치법, 큰 돈 들이지 않고 직접 만들거나 기존의 소품을 재활용해서 분위기에 맞는 소품을 만드는 DIY 방법 등 저자가 직접 공부하고 터득한 실전 인테리어 공식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또한 사진과 똑같은 제품, 또는 비슷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품 검색어도 수록되어 있답니다. 저자인 스마일 엘리가 직접 알려주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리스트나 알뜰 쇼핑 정보도 놓치지 마세요!

스마일 엘리(Smile Ellie)
국제결혼으로 미국으로 이주한 후 현재 워싱턴주에 살고 있는 두 아이의 엄마. 미국 생활 정보, 일상생활, 문화 차이, 여행기 등을 소개하는 smile ellie의 일상 시트콤 블로거이자 <엘리네 미국 유아식>, <엘리네 미국집> 의 저자. [email protected]

『엘리네 미국집』에는 인테리어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미국집 인테리어 법칙과 아이디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스템 살림법, 알뜰 쇼핑 정보 등이 풍성하게 담겨 있다. ©세종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