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재 맛있는 집밥, 건강요리 연구가 [email protected]

가을을 맞아 오늘은 오징어, 삼겹살, 새우를 매콤하게 볶은 오삼새 불고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삼새 불고기는 가족끼리 맛있게 만들어 먹어도 스트레스가 다 풀리고, 손님 초대용 메뉴로도 너무 좋은 요리입니다. 살집이 통통한 오징어와 삼겹살, 중간 크기 새우를 매콤하게 무쳐서 볶아주면 됩니다.

오징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저지방, 저칼로리이며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혈관질환 예방과 두뇌발달에 좋은 불포화지방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재료(2~3인분): 삼겹살 1파운드, 오징어(대) 1마리, 새우 1파운드, 양파 2개, 홍고추 3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 팽이버섯 한줌, 청주 2T, 통깨 1T, 참기름 1T, 식용유 2T

▶ 양념:고춧가루 5T, 고추장 7T, 간장 3T, 다진마늘 3T, 설탕 1T, 물엿 1T, 생강가루 1t, 후춧가루 약간

▶ 방법
1.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몸통을 가르지 않은 상태에서 둥근 모양으로 썬다.
2. 새우는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둔다.
3. 삼겹살을 먹기 좋게 썬다.
4. 야채들은 깨끗이 씻어둔다.
5. 손질해둔 오징어, 삼겹살, 새우를 각각 따로 그릇에 담고 청주 1T 넣고 버무려 5분 정도 둔다.
6. 양파는 채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썬다.
7. 양념장을 잘 섞어서 오징어, 삼겹살, 새우에 각각 넣고 버무린다.
8.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삼겹살을 먼저 살짝 익힌다. 삼겹살이 반 정도 익으면 오징어와 새우를 넣고 중불에서 휘리릭 익힌다.
9. 오징어와 새우가 거의 익으면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버섯을 넣고 볶는다.
10.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 상에 올리면 온 식구 가을철 한 끼 되겠습니다. 꼭 한번 해 보세요.

▶ 조리팁
거의 다 먹었을 때는 볶음밥!!! 신김치를 적당히 넣고 남은 재료를 모두 잘게 자른 뒤 밥을 넣고 비벼주세요. 김가루를 뿌리고 다시 한번 더 볶으면 군침 도는 오삼새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