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재 맛있는 집밥, 건강요리 연구가 [email protected]

오늘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있는 면요리 하나 준비했습니다. 숙주의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줍니다.

볶음우동에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물, 심지어 햄이나 베이컨까지 어떤 것을 넣어도 다 맛있습니다. 집에 야채가 조금씩 남았을 때 만들어 먹기에도 좋아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재료로 쉽고 간편하고 맛있는 볶음우동을 만들어 보세요.

▶ 재료(1인분): 우동 1팩, 오징어 1/2마리, 칵테일 새우 5마리, 숙주 30g, 피망, 빨간피망, 노란피망, 식용유 1큰술반, 다진 양파 1큰술, 맛간장 2큰술반, 청주 1큰술

(맛간장 대신: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1/2큰술, 통깨 약간, 후추 약간)

▶ 방법
1. 오징어는 손질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새우는 손질하여 채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숙주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빨간피망과 노란피망은 채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오징어, 새우, 청주를 넣는다.
4. 우동은 뜨거운 물에 2분 정도 데치듯 넣었다 건진 다음, 위의 3에 넣고 맛간장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5. 마지막에 숙주와 피망을 넣고 살짝 볶는다.
6. 접시에 볶음 우동을 예쁘게 담고 통깨를 살짝 뿌리면 완성. 집에 가스오부시가 있다면 뿌려주기.

▶ 맛간장과 매콤장 만들기
2가지 장을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각종 요리, 찌개, 나물무침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맛간장: 양조간장에 무, 양파, 마늘, 표고버섯, 건고추, 사과, 생강, 레몬 등을 넣고 40분 정도 푹 끓이세요. 천연 재료에서 우러난 감칠맛이 재료 자체가 지닌 매력적인 맛을 살려주고, 꿀로 단맛을 내어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매콤장: 맛간장 6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양파 1개(양파는 갈아주세요.), 새우젓 국물 1큰술, 꿀 2큰술 섞어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세요. 그리고 요리할 때 마늘, 생강, 기타 재료들을 더해 찌개나 닭볶음탕, 고등어 찌개 등에 활용하면 아주아주 좋습니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