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토) 혈액검사 + 2/29(토) 진료 실시

제11회 일일종합병원
지난 10년 간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온 누가클리닉의 제11회 “일일종합병원” 행사가 올해 2월 말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8905 Ray Rd, Raleigh, NC 27613)에서 개최됩니다.
그동안은 혈액검사를 하루에 진행하고 그 결과를 편지로 통보받는 방식이었는데, 올해는 두 번의 토요일(2/22 & 2/29)에 나누어 혈액검사와 진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22일 토요일은 검사의 날로(오전 7:30-10:00) “공복 상태”로 와서 혈액검사를 하고(간 기능/콩팥 기능 검사, 당뇨 정밀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전립선 검사, 빈혈 검사), 이어 29일 토요일은 진료의 날로(오전 8:00-12:00)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과의 전문의들에게 진료 및 상담을 받게 됩니다.
두 번에 걸쳐 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혈액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고, 치료 계획을 함께 논의하며, 환자가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환자분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검사 및 상담비 전액 무료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검사 및 상담비용은 무료이며, 혈액검사도 따로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22일 실시되는 자궁암 검사의 경우 50명의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 예약이 필요합니다.(T. 919-870-9070)
29일에 진행되는 의료 상담은 다양한 과의 전문의들에 의해 진행되며, 가정의학과, 내과, 내분비내과, 종양내과, 일반외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안과, 정형외과, 신경정신과(우울, 치매 선별 검사), 물리치료과 등의 진료 및 상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29일에 두 종류의 초음파 검사가 실시되는데(갑상선 초음파 & 간/담낭 초음파), 초음파 검사는 직접 오셔야 검사 및 진료가 가능하다는 점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치과의 경우, 구강검진 및 불소 도포 서비스가 실시되며, 치과의사와의 상담 후, 3월 14일(토)에 진행될 덴탈 버스에서 치료할 환자 예약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누구나 신청 가능
다른 누가클리닉 진료와는 달리 일일종합병원은 환자의 인종이나 보험 유무, 수입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오셔서 무료로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3월 14일에 진행될 덴탈 버스 진료는 치과보험이 없고 수입이 일정 금액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오니 위에 첨부된 도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일일종합병원 행사 역시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제약회사 및 병원들의 협찬으로 진행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매년 일일종합병원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희 누가클리닉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들 한분 한분에게는 평소에 소홀했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함으로써 우리 한인 커뮤니티가 의료봉사를 통해 미국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누가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