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군이 만든 2분만에 꿀잠자는 마법의 수면법 훈련 ©insight

당신은 이불 속에 들어가면 바로 잠드는 타입인가요? 아니면 계속 뒤척이며 쉽게 잠들지 못하시나요?

건강한 생활에 숙면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성인은 하루 7~8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전세계인의 약 20%는 수면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미 해군이 채택한 이 방법으로 당신도 쉽게 잠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먼저, 2분만에 잠들기 위해서는 몸의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침대에 누운 상태에서 먼저 눈과 입 주변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이어서 어깨의 긴장을 풀고 팔에서 힘을 뺍니다. 숨을 천천히 내쉬며 가슴과 배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그 다음 허벅지와 종아리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발목과 발끝까지 긴장을 풀고, 마치 해파리가 된 것처럼 침대에 몸을 맡깁니다.

이제 눈을 감고 평화로운 호수에 떠 있는 작은 배를 떠올려 봅니다. 그 배에 누워 천천히 흔들리는 느낌을 느껴봅니다.

이제 까만 해먹에 누워 잠드는 느낌을 떠올려 봅니다. 주변은 완전히 캄캄하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기분 좋은 따뜻함에 둘러싸여 서서히 잠에 빠져듭니다.

만약 아직 잠이 오지 않는다면, 머리속을 완전히 비워 봅니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마음속으로 되뇌입니다.

출처: Ranking World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