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공복에 꿀마늘 한 스푼을 드세요. ©오늘이 행복한 말리네 공방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면 아침에 잔기침이 많아지는 분들 계시지요? 가족 중에 이런 분이 있으시면 마늘과 꿀을 사다가 꿀마늘을 만들어 매일 아침 공복에 꿀마늘을 한 스푼씩 먹여보세요.
꿀마늘은 염증완화 효과가 뛰어나 기침과 인후통, 비염이나 알레르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꿀마늘은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으로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까지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나아가 꿀마늘은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높이며 최고의 항암효과를 비롯해 숙취해소, 피로회복, 정력증강, 노화방지, 피부미용, 고혈압 등에 두루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하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재료 : 마늘, 꿀, 유리병

▶ 방법

  1. 통마늘이나 깐마늘을 사다가 깨끗이 손질하여 물로 헹굽니다.
  2. 씻은 마늘을 15분~60분간 쪄줍니다. 참고로 항암효과를 내는 S-알리스테인(S-allyl-cysteine) 성분은 마늘을 60분간 삶았을 때 생마늘보다 3배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을 익히면 특유의 냄새도 아주 약해집니다.
  3. 유리병에 끓는 물을 부어 열탕 소독을 해줍니다.
  4. 찐 마늘을 식혀 유리병에 담고 마늘이 잠기도록 꿀을 부어 줍니다.
  5. 뚜껑을 덮고 상온에서 2일 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 복용 방법

  1. 아침 공복에 마늘 세 알과 꿀 한 스푼을 떠서 드세요.
  2. 적응이 되면 아침, 저녁 하루에 2번씩 드시면 좋습니다.
  3. 마늘 냄새 때문에 아침에 드시기 부담스러우면 저녁에만 드셔도 됩니다.
  4.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마셔도 됩니다. 맛있어도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