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상 유머경영연구소 소장
humorcenter@naver.com

다시 웃어봐
15년전 경제적 어려움으로 신용불량자가 되었습니다. 두 달 후에는 아내에게도 신용불량을 선물(?)한 못난 남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매달 엄청난 빚을 갚아야 했습니다. 심각한 우울증과 스트레스가 찾아왔습니다. 마음이 괴로우니 불면증이 생기고 까닭모를 통증이 온몸을 짓눌렀습니다.
그때 한 친구가, 다시 재기하고 싶으면 웃어보라고 했습니다. 15초만 웃어도 이틀을 더 살 수 있을 만큼 웃음은 만병통치약이니 박수치며 크게 웃어보라고요. 하지만 진심어린 친구의 충고에 저는 콧방귀만 뀌었습니다. 그 말은 저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웃음의 기적
어느 날 밤, 온몸에 통증이 몰려왔습니다. 그때 갑자기 친구의 말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혼자 이불을 뒤집어쓰고 박수를 치며 3분 정도 막 웃어봤습니다.
아내는 “시끄러워! 당신 미쳤어? 갑자기 왜 그래?” 하며 야단을 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웃음의 효과는 빨랐습니다. 통증의 강도가 확 낮아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었습니다.
웃음은 제일 먼저 제 몸의 통증을 가져갔습니다. 기적이었습니다! 웃으면 엔돌핀, 엔케팔린, 도파민, 세로토닌이 분출되어 제일 먼저 통증을 잡는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웃음의 기적은 이렇게 제 인생에 스며들기 시작했습니다.

만병통치약
그날 이후 웃음은 제 인생의 만병통치약이자 만병예방약이 되었습니다. 몸살감기가 들어오려고 열이 나고 콧물이 흐르면, 먼저 웃음약을 먹었습니다. 그냥 3분 정도 박장대소를 하고 잠에 듭니다. 그럼 다음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합니다.
작은 수술을 했을 때도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그러자 치유속도가 놀랍도록 빨랐습니다. 이 또한 기적이었습니다!
혹시 지금 몸이 불편하고 아픈 곳이 있으시다면 진통제를 먹기 전에 먼저 박장대소를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도 똑같은 기적을 맛보게 되실 겁니다.

최고의 효도법
웃음의 효과를 체험하고 나서 맨 먼저 어머니를 유혹했습니다. 당뇨병과 고혈압에 시달리는 어머니는 거부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매일 하루에 한번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함께 웃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1년 정도 지나자 어머니의 당뇨와 혈압이 정상이 되었습니다. 또 한 번의 기적이었습니다!
건강해진 어머니는 이후 11년 동안 매일 저와 1분 전화통화를 하며 웃고 있습니다. 매일 어머니의 안부를 묻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효도법입니다.

어머니와 매일 웃음통화를 하는 최규상 소장

극한의 공포
새로운 웃음의 기적을 경험한 건 8년 전 제주행 비행기에서였습니다. 태풍이 막 지나간 시점이어서인지 기류가 불안정해 비행기가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요동쳤습니다. 비행기의 고도가 갑자기 훅 떨어질 때마다 사람들은 극한의 공포를 느끼며 외마디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 순간 웃음이 떠올랐습니다. 웃음이 이 극한의 공포를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일단 저 혼자 박수를 치면서 웃었습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살떨리는 공포와 두려움이 사라지고 오히려 재미있기까지 했습니다. 저를 보고 몇 사람이 저를 따라 웃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리에서 일어나 사람들에게 같이 웃어보자고 했습니다. 웃으면 무섭지 않으니 함께 웃자고요.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저를 따라 웃기 시작했습니다. 초상집 같았던 비행기 안이 순식간에 잔치집이 되었습니다. 네, 이 역시 분명 기적이었습니다! 웃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음을 체험한 놀라운 순간이었습니다.
그 후로 불안, 짜증, 염려, 두려움 같은 감정이 나에게 스멀스멀 다가오면 저는 즉시 소리내 웃기 시작했습니다. 네, 어두운 생각을 없애는 데는 밝은 웃음 에너지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따라 웃기
이런 기적들을 경험하면서 스스로 웃을 수만 있다면 누구나 놀라운 기적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웃을 일이 별로 없고, 맨정신에 혼자서는 웃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웃는 법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제 웃음소리를 녹음해서 따라 웃게 했습니다. 저의 웃음소리를 따라 웃는 사람들이 점차 늘면서 여러 가지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우울증에서 벗어나신 분, 삶에 자신감을 회복하신 분, 좋은 인상을 갖게 되었다고 하신 분.
정말 놀라웠습니다! 하루에 한번의 웃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웃음클럽
어제와 다른 삶을 살기 위해서 대단한 기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딱 한 번, 하루를 웃으면서 시작해도 하루가 바뀌고 인생이 바뀝니다.
이런 생각으로 하루에 한번씩 웃을 수 있도록 “50일 온라인 웃음클럽”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30초 정도 유머코치인 저를 따라 웃습니다. 그리고 70초 정도 재미난 유머와 위트를 듣습니다. 2분이 안 되는 시간만으로도 매일 기적을 경험하게 됩니다.
매일 아침 웃음보약 한 첩씩 드시고, 몸과 마음의 건강, 나아가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함께 웃으며 기적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KOREAN LIFE
무단전재 및 배포 금지

50일 온라인 웃음클럽은 매일 아침 문자로 배송되며, 9월 16일부터 1기가 시작됩니다. 온라인 웃음클럽 문자 서비스는 50일에 $30입니다. 신청 문의 T. 980-333-5102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