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 Zenith’s Beautiful Life 유투브 채널 운영자 youtube.com/c/myzenith2015

안녕하세요. 뷰티 유투버 제니스입니다. 오늘 아침에 저의 유투브 채널에서 메이크업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라이브 방송을 할 때마다 어김없이 듣게 되는 질문 중 하나가 ‘노력을 하는데도 메이크업이 잘 안 된다. 어떻게 하면 메이크업을 잘 할수 있을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메이크업 잘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의 메이크업 실력부터 고백을 하자면 뷰티 유투버 3년차이지만 취미활동으로만 하는 거라서 메이크업을 잘한다고 말하기에는 마음이 좀 불편한 수준입니다. 다만 메이크업을 잘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뷰티 유투버로서 팁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운데이션 ©senonas.searchtitans.xyz

첫째, 자신의 피부 상태와 스타일에 맞는 제품 찾기
모든 사람의 피부 상태가 조금씩 다르고,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형태와 피부 상태가 계속 바뀝니다. 20대에는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건강하고 흠이 없는 메이크업을 잘 하는 비결 피부는 다양한 제형과 품질의 제품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대, 40대를 지나면서 쌍거풀, 턱선, 피부 상태 등에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런 변화에 적응하면서 그때그때 자신에게 잘 맞는 파운데이션이나 프라이머 등을 잘 고르기 위해서는 꾸준히 관심을 갖고 찾아보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자신의 피부톤과 결에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았다면 벌써 메이크업의 절반은 해결한 셈입니다.

둘째, 최신 정보 수집
10년 전에 나에게 좋았던 화장품이 지금도 베스트셀러라면, 아니 아직도 판매중이라면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수많은 화장품 회사들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리고 큰 공휴일(이스터, 독립기념일, 땡스기빙, 크리스마스 등) 시즌마다 새로운 제품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제품력도 함께 발전합니다. 모든 신제품을 다 구매해 테스트할 수는 없지만 유투버나 블로거들이 제공하는 리뷰를 참고하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자신에게 잘 맞는 좋은 제품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또래 여성들이 모였을 때 좋은 화장품 정보가 오간다면 귀담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글과 사진으로 구성된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읽기가 어렵다면, TV를 시청하듯 유투브 영상을 틀어 놓고 보셔도 됩니다. 자신이 애용하는 제품과 관련된 영상을 몇 개만 보고나면 요즘 선호도가 높은 제품, 자신의 피부타입에 잘 맞을 것 같은 제품 등에 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10분, 20분 여유 시간을 활용해 꾸준히 보다 보면 어느 새 본격적인 쇼핑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브러쉬들 ©homedit

셋째, 최적화된 도구 선택
메이크업 제품을 잘 고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메이크업에 필요한 도구인 거울, 브러쉬, 스펀지, 면봉, 가위, 칼 등도 잘 골라야 합니다. 특히 브러쉬는 메이크업에서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눈썹,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파운데이션, 볼터치, 립, 컨투어링 등 브러쉬의 능력에 따라 메이크업의 결과가 좌우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천연모로 고급스럽게 만든 일부 메이크업 브러쉬들은 구매할 엄두가 안 날 정도로 고가이지만 세척과 보관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부드럽고 기능성이 뛰어나면서 관리가 쉬운 중저가 인조모 브러쉬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유투브나 블로그, 잡지, 신문 등을 통해 정보를 모으시고 세포라같은 화장품 매장, 가까운 드럭스토어, 아마존 등의 온라인 샵을 통해서도 저렴하고 질 좋은 메이크업 브러쉬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넷째, 부단한 연습
1년 365일 중 200일이 넘게 풀메이크업을 하는 저도 눈썹 그리기나 아이섀도우 블렌딩이 잘 되지 않는 날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눈썹은 눈썹모가 반듯하고 예쁜 형태로 잘 잡혀 있는 여성들을 제외하고는 눈썹이 없는 피부 위에 그려야 하기 때문에 부단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믿지 않으시겠지만 저도 이틀만 메이크업을 하지 않으면 눈썹 그리는 일이 낮설어집니다. 이처럼 메이크업 기술은 왕도가 없고 그저 익숙해질 때까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계속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메이크업을 연습하실 때는 일정기간 작은 목표들을 세워 놓고 그 부분에 집중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눈썹 그리기를 목표로 잡고 다른 부분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유투브에서 ‘눈썹 그리기’를 검색하시면 많은 실전 영상들이 있으니 몇 개만 보셔도 감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이런 영상들을 많이 보면 실제 연습하실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눈썹 그리기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볼터치에 도전해보는 식으로 작은 목표들을 하나씩 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많은 여성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메이크업 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칼럼에 대한 피드백이나 다음 칼럼을 위한 질문은 [email protected]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