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email protected]
T. 703-200-1412

메디케어 플랜 변경
메디케어 Open Enrollment Period는 현재 메디케어 플랜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에만 현재 가지고 있는 메디케어 플랜을 변경해서 내년에 새로운 플랜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디케어 Open Enrollment Period는 해마다 같은 날에 시작되며, 그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이다. 그리고 이듬해 1월 1일부터 새로운 메디케어 플랜이 적용되기 시작한다.
물론, 기존의 오리지널 메디케어 플랜은 해마다 변경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오리지널 메디케어 플랜에서 커버하지 않는 처방전 약 플랜과 어드벤티지 플랜은 항상 리뉴얼이 필요하다.

처방전 약 플랜 변경
만약 지금 가지고 있는 처방전 약 플랜이나 어드벤티지 플랜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안 드는 점이 있다면 이 기간에 꼭 다른 회사의 플랜들과 비교해보고 변경하기를 권해드린다. 이 기간에 변경하지 않으면 같은 플랜을 다음해에도 계속 유지해야 하는 불편을 겪게 된다.
또한 내년에 캔슬할 목적으로 보험료를 안 내고 캔슬을 하는 경우에는 처방전 약 보험을 가지고 있지 않은 기간 동안의 벌금을 평생 동안 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단순히 보험료를 안 내고 캔슬을 하려는 생각은 금물이다.

현재 플랜 확인 포인트
혹시 현재 쓰고 있는 처방전 약 플랜이나 어드벤티지 플랜의 커버리지가 좋아서, 또는 보험료가 부담 없어서 내년에도 그대로 유지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한번 더 확인이 필요하다. 보험회사들이 해마다 플랜을 없애거나 커버리지 자체를 바꾸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험료를 높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러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플랜이 내년에도 그대로 유지되는지, 아니면 어떤 식으로 변경이 되는지 전문 에이전트에게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만약 가입자가 바뀌는 내용을 모르고 아무 조치도 하지 않을 경우, 보험회사에서는 가입자가 변경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으로 간주한다. 물론, 보험회사에서는 가입자들에게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플랜의 커버리지나 변경 사항을 메일로 보내게 되어 있다.
하지만 많은 보험 가입자들이 현실적으로 보험회사에서 보내는 메일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거나, 혹은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 에이전트에게 문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현재 가지고 있는 플랜의 커버리지에 별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보험회사들은 해마다 더 나은 새로운 커러버지의 플랜들을 계속 만들어내기 때문에, 내년에 어떤 새로운 플랜들이 나오는지 한번쯤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메디컬 비용 줄이기
일반적으로 65세 이상이면 많은 분들이 은퇴를 하게 된다. 은퇴를 하게 되면 은퇴 후 수입이 줄어들거나 고정적으로 유지가 되는 상태에서 메디컬 비용은 계속 증가하게 된다. 그러므로 은퇴자에게 메디컬 비용을 줄일 수 있거나, 혹은 현재 나가는 보험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메디케어 Open Enrollment Period 동안 어떤 방법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다.

첫째, 처방전 약 플랜에 디덕터블(Deductable)이 있는지 확인한다. 현재와 같은 보험료를 내면서도 디덕터블이 전혀 없는 플랜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처방전 약 플랜에도 가능하면 디덕터블이 없는 것이 더 유리하다.
그리고 비슷한 처방전 약 플랜 중에도 코페이(co-pay)가 더 낮은 플랜들이 있다. 이 코페이는 가입자가 약을 살 때마다 부담해햐 하는 비용이다. 그러므로 코페이가 낮다면 의료 비용을 조금 더 줄일 수 있게 된다.

둘째, 어드벤티지 플랜을 활용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메디케어 보유자들이 어드벤티지 플랜에 대해 알고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어드벤티지 플랜이 무엇인지 잘 모르거나 이를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신데, 어드벤티지 플랜을 활용하면 현재 부담하고 있는 보험료를 $0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에이전트에게 문의해 보시기를 권해 드린다.
옛말에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지만, 메디케어 플랜과 관련해서는 오히려 “아는 것이 힘이고, 문의해 보는 것이 돈이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왜냐하면 내가 전화해서 알아보고 노력한 만큼 내 상황에 맞는 최적의 플랜을 찾을 수 있고, 그러면서 동시에 메디컬 비용도 최대한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이들수록 의사와 병원을 가까이 하게 되는데, 의사와 더불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험 에이전트도 한 명 가까이 하신다면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

메디케어 플랜 가입 및 변경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T. 703-200-1412 앤디 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