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재 맛있는 집밥, 건강요리 연구가 [email protected]

오늘은 콩나물 새우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에서 식구들도 좋아하지만 손님이 왔을 때 만들기 쉽고, 맛있고, 보기도 좋은 요리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가지 해물을 넣어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새우 한 가지로만 깔끔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아삭한 콩나물과 새우의 맛이 아주 좋습니다. 꼭 추천하고 싶은 요리입니다.

재료(2-3인분): 왕새우 또는 중간 사이즈 새우 20마리, 찜용 콩나물 2파운드, 양파 1개, 대파 1뿌리, 청양고추 4개, 식용유, 감자전분, 소금 약간, 통깨 약간

양념장: 다진마늘 2큰술 반, 고춧가루 2큰술 반, 고추장 3큰술, 후춧가루 약간, 육수 적당량

방법
1. 새우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손질한다.
2. 콩나물은 깨끗이 다듬어서 소금을 약간 넣고 끓으면 불을 끄고 잠시 후에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한다.
3. 양파,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4. 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새우를 넣고 익혀준 후 양파와 양념장을 조금 넣고 볶는다.
5. 콩나물과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양념장을 더 넣고 볶는다.
6. 전분물을 만들어 조금씩 부으며 농도를 맞춘다.

© 초아사랑

7. 접시에 담고 위에 통깨를 뿌려 내면 맛있는 콩나물 새우찜 완성.

조리팁
1. 콩나물은 꼭 찜용으로 해야 먹을 때 질기지 않고 아삭합니다.
2. 수분이 모자란 듯하면 육수를 부어 촉촉하게 맞추어 주면 됩니다.
3. 미나리를 좋아하시면 연한 미나리를 한 줌 넣으세요. 상큼한 맛과 색감이 살아납니다.
4. 손님이 오셨을 때는 접시에 깻잎이나 상추를 깔아 장식하면 모양이 훨씬 예쁩니다.
5. 바쁠 때는 새우 껍질을 손질하지 않고 그대로 요리하셔도 됩니다. 대신 먹을 때 좀 귀찮겠지요.

다음 요리는 삼복을 이겨낼 전복삼계탕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초복 7. 17(화), 중복 7. 27(금), 말복 8. 16(목)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