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용 박사
[email protected]

지난 달 유산균에 대한 기사에 이어 오늘은 장 건강은 물론 항암 및 슈퍼 항산화 물질로 유명한 허브인 트리팔라(Triphala 또는 Triphala churna, 3개의 열매라는 뜻)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트리팔라는 전세계적으로 3종류 (Amalaki, Haritaki, Bibhitaki)가 존재하며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현재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트리팔라의 효능으로 널리 알려진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트리팔라는 올레산과 리놀레산을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리놀레산 오일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데 필수적이며,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킵니다.

소화 장애 및 변비 치료
트리팔라는 완하제로 효과가 있으며 창자의 움직임을 자극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 또는 변비가 있는 분들은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트리팔라 파우더를 한 스푼을 드시면 좋습니다. 트리팔라에는 장 운동을 조절하고 변비에 아주 효과적인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체중 감량
트리팔라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보다 덜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체중 감량 속도가 느릴 때 트리팔라를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슈퍼푸드는 소화 시스템을 정화하고 건강한 영양 섭취를 촉진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 및 복부 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면역성 증가 및 염증 감소
트리팔라는 면역계에 유익한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또한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트리팔라는 위장과 소화관을 청소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필요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제공함으로써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트리팔라의 정기적인 섭취는 면역력이 약하거나 신체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내분비 및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트리팔라는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방사성, 화학 보호성 및 항종양 효과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재생
트리팔라 파우더는 피부를 젊어지게 하고, 보습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이것은 트리팔라에 존재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색소 침착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모발 성장 촉진 및 비듬 치료
트리팔라의 피부 연화제는 모발에 수분을 보유하고 탈모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트리팔라와 물을 섞어서 두피에 바르거나 트리팔라 파우더를 헤어 마스크로 사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비듬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럼에 대한 회신은 koreanlifehealth@
gmail.com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선용 박사의 건강 칼럼은 개인사정으로 다음 호부터 쉽니다.

Korean Life News. 전세계 한인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인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밝은 소식을 전하며,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법률, 비지니스, 국제, 교육, 문화, 건강, 영성, 고품격 유머 등의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